[2024-26호] X, Tiktok, Nestle, Diageo, 그리고 Suntory
지난 한 주 잘 지내셨는지요? 저희는 지난주 프랑스 파리와 일본 도쿄에서 취재한 내용을 중심으로 인사드렸습니다.
독자님께,
안녕하십니까? 이태호입니다.
지난 한 주 잘 지내셨는지요? 저희는 지난주 프랑스 파리와 일본 도쿄에서 취재한 내용을 중심으로 인사드렸습니다.
시간은 약 한 달 가까이 지났지만, AI를 비롯하여 다양한 내용을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만약 놓치셨다면 아래 섬네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흥 명품 ami Paris CEO가 밝히는 성공 요인: 브랜드 철학, 옴니 채널, 그리고 맞춤형 대응
동아시아 지역의 유럽 명품에 대한 사랑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편 명품을 상징하는 LVMH의 주가는 오늘을 기준으로 16.71% 하락하는 등 유럽 시장에서는 "명품 업체"가 어느 정도 조정기를 겪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평가가 나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지난달 열린 비바 테크놀로지에는 e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Shopify의 할리 핀켈스타인 사장과 프랑스에서 떠오르는 신흥 명품 AMI Paris의 니콜라스 산티-웨일 CEO의 대담이 열렸는데요.
X CEO, Tiktok 전 CEO, Les Echos 회장이 바라본 콘텐츠의 미래는?
콘텐츠의 미래는 어떻게 전개될까요? 지난달 열린 Viva Technology에서는 "콘텐츠의 미래"라는 주제로 세션이 열렸습니다. 이 자리에는 미디어와 기술 업계의 리더들이 모여 미래 콘텐츠 시장에 대한 견해를 나눴습니다. 주요 연사와 사회자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연사 1: 프랑스의 유력 경제 일간지 Les Echos와 파리지앵을 이끄는 피에르 로레 회장, 연사 2: X CEO 린다 야카리노, 연사 3: 캔들 미디어의 공동 대표이자 전 틱톡 CEO, 케빈 마이어
Nestle, Diageo, Reckitt CMO가 밝히는 "지속가능한" 마케팅은?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총괄은 지속 가능한 기업을 위해서 어떤 전략과 실행을 하고 있을까요? 지난달 열린 비바 테크놀로지에는 네슬레를 비롯하여 디아지오, 레킷 벤키저의 CMO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약 30분간 진행된 이날 대담 세션에서 지속 가능한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참고로 이날 세션을 시작하면서 각 회사 CMO는 지속 가능한 마케팅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네슬레는 현재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해서 적극 드라이브 중이었는데요.
위기 의식을 느낀 Suntory의 3가지 해법: Open Innovation, Startup, 그리고 경영 방식의 융합
메이커스 마크, 짐빔, 라프로익, 보모어: 이들 위스키의 공통점은 바로 일본의 산토리가 보유한 위스키 브랜드라는 점입니다. 산토리는 히비키와 야마자키, 그리고 산토리 프리미엄 맥주로 유명합니다. 산토리는 일본 내 1위 식음료 브랜드입니다. 또한 주류 기준으로는 세계 3위 사업자이기도 합니다. 이 산토리 그룹을 이끄는 다케시 니나미 CEO가 지난달 일본 도쿄에서 열린 스시 테크 2024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산토리는 1899년 2월 일본 오사카에서 설립된 일본의 대표적인 주류 기업입니다.
Audrey Tang 대만 디지털부 장관이 밝히는 AI 그리고 민주주의
오드리 탕이라는 인물을 아시나요? 그녀는 여러 독특한 타이틀을 보유한 주목할 만한 인사입니다. 대만의 첫 디지털 부 장관, 해커 출신 장관, 그리고 성 전환자 장관으로 알려져 있죠. 오드리 탕은 대만의 혁신적인 디지털 민주주의와 열린 정부 정책을 이끌어온 핵심 인물입니다. 그녀의 지휘 아래, 대만은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선진적인 거버넌스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gov zero' 운동을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시민과 오픈 소스 커뮤니티의 참여로 정부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혁신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주 일정입니다. 미국에 본사를 둔 기업들은 현지 시각 기준입니다.
6월 25일 (화): Fedex
6월 26일 (수): 마이크론, 리바이스
6월 27일 (목): 나이키, 월그린즈
이번 주 날씨입니다.
지난주 금요일부터 제주를 시작으로 장마가 시작된 가운데,
이번 주는 지난주보다는 덜 덥겠습니다.
다만 계속 비 소식이 있는 만큼 항상 우산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이번 주 그동안 못 다뤘던 비바 테크놀로지 세션.
그리고 다시금 시동을 거는 실적 발표를 중심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항상 건강 관리 유의하세요
감사합니다.
이태호 올림
© 2024 Pickool, Inc. All rights reserved.
본 콘텐츠는 The Pickool의 유료 독자를 위한 콘텐츠로 무단 재배포, 복사, 변경을 금지합니다
DISCLAIMER
This article is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and is not intended as professional financial advice. The information presented in this article is based on publicly available sources and is not intended to make stock price or management predictions. This media outlet makes no representations as to the accuracy, completeness, suitability, or validity of any information presented in this article and will not be held legally responsible for any errors, omissions, or delays in this information or for any losses, injuries, or damages arising from its display or use.
안내사항
이 글은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적인 재정 조언을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이 기사에 제시된 정보는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출처를 기반으로 하며 주가 또는 경영 예측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본 미디어 매체는 이 기사에 제시된 정보의 정확성, 완전성, 적합성 또는 유효성에 대해 어떠한 진술도 하지 않으며, 이 정보의 오류, 누락 또는 지연 또는 정보의 표시 또는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 부상 또는 손해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