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ickool

The Pickool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신흥 명품 ami Paris CEO가 밝히는 성공 요인: 브랜드 철학, 옴니 채널, 그리고 맞춤형 대응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Trends & Event

신흥 명품 ami Paris CEO가 밝히는 성공 요인: 브랜드 철학, 옴니 채널, 그리고 맞춤형 대응

동아시아 지역의 유럽 명품에 대한 사랑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편 명품을 상징하는 LVMH의 주가는

이태호 (Philip Lee)'s avatar
이태호 (Philip Lee)
Jun 17, 2024
∙ Paid
7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신흥 명품 ami Paris CEO가 밝히는 성공 요인: 브랜드 철학, 옴니 채널, 그리고 맞춤형 대응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Share
Philip Lee, Pickool

동아시아 지역의 유럽 명품에 대한 사랑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한편 명품을 상징하는 LVMH의 주가는

  • 오늘을 기준으로 16.71% 하락하는 등 유럽 시장에서는 "명품 업체"가

  • 어느 정도 조정기를 겪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평가가 나오는 것도 사실입니다.

지난달 열린 비바 테크놀로지에는

  • e 커머스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Shopify의 할리 핀켈스타인 사장과

  • 프랑스에서 떠오르는 신흥 명품 AMI Paris의 니콜라스 산티-웨일 CEO의 대담이 열렸는데요.

약 13년 된 신흥 명품 AMI가 시장에 안착하고, 세계 시장으로 확장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짧은 기간 동안 어떻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보할 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약 25분간 진행된 이날 대담에서 두 사람은

1. AMI라는 브랜드가 시작하게 된 역사와 브랜드 철학

2. AMI가 왜 처음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옴니 채널에 집중했는지

3. 고객 경험의 혁신, 그리고 AMI가 꿈꾸는 미래

저희는 이날 대담을 중심으로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AMI라는 브랜드가 시작하게 된 역사와 브랜드 철학

Ami Paris는 2011년 10대 시절부터 명품 업체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한 Alexandre Mattiussi가 설립했습니다. 그는 Chloe, Marc Jacobs 등 유명 브랜드를 위해 디자인 작업을 하며 경력을 쌓은 인물이기도 합니다.

다만 어느 순간 자기 일이 현실과 동떨어져 있다는 느낌을 받게 되었고, 친구들이 자신의 벌이로 살 수조차 없는, 가격대의 옷을 디자인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그의 이름의 앞 글자 A와 M, 모두를 포용한다는 Inclusive를 포함하는 의미와 동시에 프랑스어로 "친구"를 의미하는 AMI를 창업하게 됩니다. 이날 연사로 등장한 니콜라스 산티-웨일 CEO는 Alexandre Mattiussi의 엔젤 투자자였으며 2013년 Ami Paris에 합류합니다.

Alexandre Mattiussi의 목표는 화려한 럭셔리 업계에서의 인정보다도,

This post is for paid subscribers

Already a paid subscriber? Sign in
© 2025 Pickool, Inc.
Privacy ∙ Terms ∙ Collection notice
Start writingGet the app
Substack is the home for great culture

Share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