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ickool

The Pickool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Nestle, Diageo, Reckitt CMO가 밝히는 "지속가능한" 마케팅은?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Trends & Event

Nestle, Diageo, Reckitt CMO가 밝히는 "지속가능한" 마케팅은?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총괄은 지속 가능한 기업을 위해서 어떤 전략과 실행을 하고 있을까요? 지난달 열린 비바 테크놀로지에는 네슬레를 비롯하여 디아지오, 레킷 벤키저의 CMO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이태호 (Philip Lee)'s avatar
이태호 (Philip Lee)
Jun 19, 2024
∙ Paid
7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Nestle, Diageo, Reckitt CMO가 밝히는 "지속가능한" 마케팅은?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Share
Philip Lee, Pickool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총괄은 지속 가능한 기업을 위해서 어떤 전략과 실행을 하고 있을까요?

지난달 열린 비바 테크놀로지에는 네슬레를 비롯하여 디아지오, 레킷 벤키저의 CMO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약 30분간 진행된 이날 대담 세션에서 지속 가능한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참고로 이날 세션을 시작하면서 각 회사 CMO는 지속 가능한 마케팅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우선 네슬레는 현재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해서 적극 드라이브 중이었는데요.

  • 내년까지 배출량을 20% 감축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 참고로 현재 시점에서 13.5%를 감축한 상황입니다.

  • 2030년까지는 50% 감축을, 2050년까지는 넷 제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었습니다.

기네스와 조니워커, 베일리 등으로 유명한 디아지오는

  • 203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최근에는 기네스 양조장의 탄소 배출량 감소를 위해 1억 유로 투자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 여기에 더해 모든 패키징을 재활용하거나, 재사용, 아니면 퇴비화할 수 있도록 전환할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개비스콘, 듀렉스 콘돔 등으로 유명한 레킷의 CMO는

  • 2030년까지 제품의 탄소 발자국을 50% 줄이는 것이 목표이며

  • 2022년 말 기준 13% 감축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세 CMO는

  1. 각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전략과 실행

  2. 각 브랜드의 소비자들과의 소통 전략 그리고 인식 개선

  3. 파트너십을 통해 개선한 성과를 중심으로 대담을 이어 나갔습니다.

이 내용을 중심으로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각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전략과 실행

앞서 설명한 탄소 배출량 감소는 하나의 "과제 "중 하나였습니다. 글로벌 기업들은 지속 가능성이라는 "큰 목표" 달성을 위해 전략적인 접근을 강화하고 있었습니다.

Source: United Nations

우선 네슬레의 CMO는 네슬레가 지속가능성을 3대 영역으로 구분해 접근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네슬레는 온실가스, 플라스틱, 물 등 환경 이슈와

  • 농부와 지역사회 지원 등 사회적 과제,

  • 그리고 영양가 있는 제품에 대한 접근성 제고 등을 3대 영역으로 설정해 놓은 상황인데요.

특히 그녀는 규모 있는 재생 식품 시스템 추진이 네슬레의 전반적 지속가능성 전략이자 사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디아지오 CMO는 '트리플 윈' 프레임워크를 활용해 모든 혁신 프로젝트를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This post is for paid subscribers

Already a paid subscriber? Sign in
© 2025 Pickool, Inc.
Privacy ∙ Terms ∙ Collection notice
Start writingGet the app
Substack is the home for great culture

Share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