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의 '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 발표: 그들은 화상회의를 넘어선 그 이상이 될 수 있을까요?
화상회의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 티커: ZM)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화상회의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줌, 티커: ZM)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코로나 19 범 유행 당시 가장 주목을 받았던 서비스는 화상회의 솔루션인 줌이었습니다.
코로나 19 범유행 수혜 기업들이 "조정기"에 진입한 가운데, 줌의 성적표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줌은 콜센터 시장 진입을 선언한 상황입니다.
The Key Points
2분기를 기준으로 줌은 매출 증가와 수익성 확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습니다. 특히 "실질적으로 돈이 되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약진했습니다.
줌 경영진들은 화상회의 솔루션을 넘어선 Zoom One, Zoom Phone 등 업무를 위한 솔루션으로 고객을 끌어모으는 데 주력하는 모양새였습니다. 단 단기적으로 성과를 내기보다는 4~6분기 정도의 긴 호흡을 보고 있었습니다.
AI를 위한 투자는 전체 매출 대비 2% 포인트 가량 늘어난 상황. 줌 내부 기능상 AI를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있었습니다. 일각에서 제기하는 AI 학습을 위해서 자사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는 선을 분명히 그었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줌 경영진과 애널리스트 들이 참석한 실적 발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2024 회계연도 2분기 주요 사업 실적 및 현황
줌의 확장 전략: Zoom One, Zoom Phone, 그리고 Zoom Scheduler
줌은 AI를 어떻게 도입하고 활용하고 있을까요?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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