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는 약진, Cloud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 Alphabet의 3분기 실적 발표
글로벌 주요 테크 사업자 중 하나인 알파벳은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과 클라우드 시장을 바라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그 관점에서 알파벳의 실적 발표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티커: GOOGL)이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글로벌 주요 테크 사업자 중 하나인 알파벳은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과 클라우드 시장을 바라보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그 관점에서 알파벳의 실적 발표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The Key Points
알파벳은 매출 증가도 중요하지만, 수익성의 증가가 더 중요해 보였습니다. 실제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 증가했습니다.
Bard를 비롯하여 Vertex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내놓고 있는 알파벳. 신규 서비스를 출시하고 확장하는 데 있어 무작정 확장보다는 절제된 "수익성"을 함께 추구하는 실행이 돋보였습니다.
주력 상품인 광고에도 AI는 돋보였습니다.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사용자 경험이 이동했듯, AI도 비슷한 과정을 겪고 있었습니다. 생성형 검색 광고와 유튜브 광고 등 광고 상품의 다양화를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이날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2023 회계연도 3분기 알파벳의 사업 실적 분석
알파벳의 AI: 어디까지 왔고, 무엇을 어떻게 준비 중인지
알파벳의 핵심 사업 광고: 3가지 특징을 중심으로
그럼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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