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 일자리가 사라질 생성형 AI 시대: PwC, 맨파워 그룹, IBM 유럽 CEO가 말하는 대응 전략
PWC 회장, 맨파워 그룹 회장, 그리고 IBM 유럽 총괄 CEO가 프랑스 비바 테크 2023에서 만났습니다.
PWC 회장, 맨파워 그룹 회장, 그리고 IBM 유럽 총괄 CEO가
프랑스 비바 테크 2023에서 만났습니다.
Why It Matters?
생성형 AI가 주요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지만, 이를 "인사 관리" 차원에서 살펴본 글이나 세션이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세계적인 HR 기업의 리더와 PwC 같은 컨설팅 기업의 수장의 의견을 통해 "생성형 AI 시대에 맞는 인재상"을 정립해 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The Key Points
새로운 기술이 등장하거나 '산업 혁명'을 겪으면서 일자리가 줄어들었고, 새로운 일자리도 생성되었습니다. 이런 변화를 우리는 현재 직면하고 있습니다.
생성형 AI 시대에 적응하는 자세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개별 근로자뿐만 아니라, 이에 대응하는 기업의 HR 담당자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변화를 받아들이는 것을 넘어서, 생존을 위한 문제입니다.
기업 관점에서는 생성형 AI 도입에 따른 투자와 운영 비용 증가가 필연적입니다. 그럼에도 "긍정적인 요인"은 재택근무나 원격 근무 등 다양한 작업 방식이 가능해진다는 것입니다.
The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이번 세션을 크게 세 가지 주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맨파워 그룹, PwC, IBM EMEA CEO가 진단한 생성형 AI의 현재 상황
개인과 기업에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
생성형 AI를 어떻게 도입하고, 어떻게 활용해야 할까?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