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의 FY23 Q3 실적 분석: 아시아와 중남미가 성장을 이끌다.
우버는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사업자인 동시에,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는 추격자, 미들 마일 물류 시장의 디지털 전환에서는 선구자입니다. 각각 시장 현황을 바라보기엔 우버만큼 좋은 사업자는 없습니다.
우버 (티커: UBER)가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우버는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사업자인 동시에,
배달 플랫폼 시장에서는 추격자,
미들 마일 물류 시장의 디지털 전환에서는 선구자입니다.
각각 시장 현황을 바라보기엔 우버만큼 좋은 사업자는 없습니다.
The Key Points
우버의 사업은 플레이트를 제외하곤 모든 부분에서 조정 EBITDA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모빌리티 사업 부문과 딜리버리 사업 부문의 매출은 80억 달러를 기록, 지난해보다 20% 성장했습니다.
모빌리티 사업은 아시아 태평양 시장과 라틴 아메리카 시장이 살아나면서 약진했습니다. 딜리버리 사업은 모빌리티와 딜리버리를 함께 활용하는 충성 고객이 실적을 이끌었습니다.
모빌리티 사업 약진에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 "우버 원"이 있었습니다. 광고 사업도 시나브로 순항 중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날 AI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경영진의 견해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이날 우버 경영진과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2023 회계연도 3분기 우버의 주요 사업 실적 현황
우버의 주력 사업 현황: 모빌리티, 딜리버리, 그리고 우버 원
우버의 신사업: 광고 사업과 플레이트, AI 적용은 어디까지 왔을까?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