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 순이익 1,082% 폭증... 광고·멤버십 신사업도 80% 고성장
우버(티커: UBER)가 2024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분기 우버의 실적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주요 재무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매출액이 111.88억 달러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성장했습니다. 특히 수익성 측면에서 큰 폭의 개선을 보였는데, 영업이익은 10.61억 달러(YoY +169%), 당기순이익은 26.12
우버(티커: UBER)가 2024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분기 우버의 실적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주요 재무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매출액이 111.88억 달러를 기록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성장했습니다.
특히 수익성 측면에서 큰 폭의 개선을 보였는데,
영업이익은 10.61억 달러(YoY +169%),
당기순이익은 26.12억 달러(YoY +1,082%)를 달성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1.24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분기 우버의 실적 개선은 두 가지 핵심 요인에서 기인했습니다.
첫째는 영업이익의 169% 증가이며,
둘째는 투자 자산 재평가로 말미암은 17억 달러의 평가이익입니다.
투자 자산별 평가이익을 살펴보면,
Aurora에서 10억 달러,
Didi에서 3.22억 달러,
Delivery Hero에서 1.41억 달러,
Grab에서 1.34억 달러가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실적은 시장 예측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매출은 예측치 대비 1.86%, 주당 순이익은 125.86%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그럼, 우버의 주요 사업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버는 사업을 크게 세 부문으로 나누어 공시하고 있습니다.
차량 호출 서비스인 모빌리티,
우버 이츠를 중심으로 하는 딜리버리,
그리고 미들 마일 물류 중개 서비스인 화물 부문입니다.
모빌리티 부문이 가장 높은 실적을 보였습니다.
총 부킹 금액은 210.02억 달러(YoY +17%),
매출은 64.09억 달러(YoY +26%),
조정 EBITDA는 16.82억 달러(YoY +31%)를 기록했습니다.
딜리버리 부문 역시 견고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총 부킹 금액 186.63억 달러(YoY +16%),
매출 34.70억 달러(YoY +18%),
조정 EBITDA 6.28억 달러(YoY +52%)를 달성했습니다.
화물 부문은 상대적으로 낮은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총 부킹 금액 13.08억 달러(YoY +2%),
매출 13.09억 달러(YoY +2%)를 기록했으며,
조정 EBITDA는 -0.19억 달러(YoY -46%)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저희는 이날 실적 발표 자료 및 주주 서한, 컨퍼런스 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고 분석했습니다.
모빌리티 총 거래액 20%↑... EBITDA 마진 사상 최고
딜리버리 부문, '트리플 크라운'...매출·이용자·수익성 모두 신기록
광고·멤버십 고성장에 화물까지... 사업 다각화 '가속'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모빌리티 총거래액 20%↑...EBITDA 마진 사상 최고
이번 분기 우버의
월간 활성 플랫폼 소비자(MAPC)가 13% 증가하고, 1인당 이용 빈도도 4% 늘어나며,
총 거래액(Gross Booking)은 환율 효과를 제외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총 거래액이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치면서 주가는 하락했습니다.
모빌리티만 놓고 보았을 때 글로벌 시장 확장과 운용 효율화가 돋보였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영국과 아르헨티나, 독일이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특히 영국과 프랑스는 런던·파리 외 지역 운행이 주요 도시 대비 3~4배 빠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우버는 덴마크 재진출을 결정했으며, 인도에서는 이륜차 서비스를 6개 도시로 확대했습니다.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780만 명의 운전자와 배달원들은 분기 중 18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이는 환율 효과를 제외한 지난해보다 21% 증가한 수치로, 총 거래액 성장률을 웃돌았습니다.
이와 함께 우버는 서비스 혁신과 신규 사업 확대를 이어갔습니다.
지난 9월 개최된 'Only on Uber' 행사에서는 승객 인증(Rider Verification) 전국 확대를 포함해 20개 이상의 플랫폼 개선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신규 제품 포트폴리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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