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mu의 모회사 Pinduoduo의 FY23 Q4 실적 분석: 매출 구조 전환과 미래 성장 동력을 모색하다
테무의 모회사로 알려진 핀둬둬 (티커: PDD)가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테무의 모회사로 알려진 핀둬둬 (티커: PDD)가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125.19억 달러 (YoY +123%)
당기 순이익: 35.88억 달러 (YoY +110%)
주당 순이익: 2.4달러
시장의 기대치와 비교하면
매출은 13.88% 웃돌았으며
주당 순이익은 45.64% 웃돌았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는 2023 회계연도를 마무리하는 발표였는데요.
핀둬둬의 CEO는
2023년은 양질의 경영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환점이었고
2024년은 소비자 경험 개선과 기술 혁신,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 해로 정의했습니다.
아울러 그는 중국 내 소비 심리가 4분기부터 회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저희 Pickool 팀은 아래 내용을 중심으로 약 1시간 분량의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과 핀둬둬의 공시자료를 분석·정리해 보았습니다.
매출 및 비용 분석
소비자-판매자 균형 전략
200억 위안 이니셔티브: 농업과 생산자 지원
그렇다면, 이를 토대로 본문을 시작하겠습니다.
1. 매출 및 비용 분석
우선 매출 카테고리에 따른 매출을 살펴보겠습니다.
핀둬둬는 온라인 마케팅/기타, 그리고 수수료로 구분하여 매출을 공시합니다.
세부 카테고리별 매출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기타: 68.56억 달러 (YoY +57%)
수수료: 56.63억 달러 (YoY +357%)
매출 구성 비율을 살펴보겠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및 기타 매출 비중: 54.8% (68.56억 달러 / 125.19억 달러)
수수료 매출 비중: 45.2% (56.63억 달러 / 125.19억 달러)
수수료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큰 폭으로 성장(YoY +357%) 하며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45%까지 높아졌습니다.
이는 핀둬둬의 매출 구조가 판매 수수료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비용 측면을 살펴보겠습니다. 핀둬둬에 따르면 이번 분기에는 아래 비용이 모두 증가했습니다.
풀필먼트 수수료
결제 프로세싱 수수료
유지 보수와 콜센터 비용
그 결과, 이번 분기 총 운영 비용은 44.24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증가했습니다.
세부 항목별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업 및 마케팅 비용: 37.52억 달러 (YoY +50%)
주요 원인은 광고 및 판촉 비용이 급증했기 때문입니다.
일반 관리 비용: 2.68억 달러 (YoY +16%)
연구 개발 비용: 4.04억 달러 (YoY +19%)
영업 및 마케팅비의 비중이 84.8%에 달할만큼 공격적으로 판촉에 나선 분기였습니다.
그렇다면 핀둬둬는 이렇게 비용을 투입해서, 어떻게 소비자 경험 개선에 나서고 있을까요?
2. 소비자-판매자 균형 전략
핀둬둬의 경영진들은 이날
소비자의 습관
소비자의 문화
이 두 가지를 바꿀 수 있는 빠른 진화가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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