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ickool

The Pickool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SK하이닉스 'AI 수요 탄탄'... 1분기 매출 17.6조, HBM4 선제적 개발로 시장 리더십 강화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Earnings Call

SK하이닉스 'AI 수요 탄탄'... 1분기 매출 17.6조, HBM4 선제적 개발로 시장 리더십 강화

SK하이닉스가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매출: 17조 6,390억 원 (YoY +42%, QoQ -11%) 영업이익: 7조 4,410억 원 (YoY +158%, QoQ -8%) 당기순이익: 8조 1,080억 원 (YoY +323%, QoQ +1%) 영업이익률: 42% (전분기 대비 +1% p)

이태호 (Philip Lee)'s avatar
이태호 (Philip Lee)
Apr 25, 2025
∙ Paid
7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SK하이닉스 'AI 수요 탄탄'... 1분기 매출 17.6조, HBM4 선제적 개발로 시장 리더십 강화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Share
출처: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매출: 17조 6,390억 원 (YoY +42%, QoQ -11%)

  • 영업이익: 7조 4,410억 원 (YoY +158%, QoQ -8%)

  • 당기순이익: 8조 1,080억 원 (YoY +323%, QoQ +1%)

  • 영업이익률: 42% (전분기 대비 +1% p)

  • 당기순이익률: 46% (전분기 대비 +5% p)

주요 사업부문별 매출과 특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DRAM은

  •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했으며

  • 서버 및 HBM 관련 Graphics 비중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평균 판매 가격은 직전 분기와 비슷했습니다.

NAND는

  • 전체 매출의 18%를 차지했으며

  • 단품 판매를 포함한 SSD 중심의 판매를 유지했다고 하이닉스 측은 밝혔습니다.

  • 평균 판매 가격은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약 2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본지는 SK하이닉스의 공시자료와 함께

약 1시간가량 진행된 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1. AI 메모리 수요 급증 속 HBM 매출 2배 성장 전망

  2. 관세 정책 앞두고 선구매 움직임... 'AI 인프라 투자 영향 제한적'

  3. 탄력적 생산·투자로 메모리 시장 변화 대응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AI 메모리 수요 급증 속 HBM 매출 2배 성장 전망

HBM((High Bandwidth Memory) 제품군과 일반 DRAM 시장에서 SK하이닉스의 전략적인 포지셔닝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실적 발표였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SK하이닉스의 DRAM 매출은 전체 매출의 80%를 차지했으며, 이 수치는 직전 분기 대비 6% p 가량 증가한 수치였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AI에 최적화된 제품군이 전체 사업 전략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을 숫자로 확인할 수 있는 분기기도 했습니다.

HBM은 SK하이닉스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써,

  • 회사 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 HBM 매출을 2배가량 성장시킨다는 기존 계획을 유지 중이었습니다.

  • 특히 수익성이 높은 12단 HBM3E 제품으로의 전환을 계획한 대로 진행 중이었습니다.

참고로 다음 분기의 HBM3E 제품의 출하량 중

This post is for paid subscribers

Already a paid subscriber? Sign in
© 2025 Pickool, Inc.
Privacy ∙ Terms ∙ Collection notice
Start writingGet the app
Substack is the home for great culture

Share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