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antir FY23 Q3 실적 발표: 커머셜 고객, AIP BootCamp, 그리고 우방 국가
팔란티어만큼 "국가"와 "우방"을 생각하는 테크 회사가 이전에 있었을까요? 특히 최근 3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 팔란티어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이들의 성공 요인을 더 자세히 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Pickool 팀이 다룹니다.
팔란티어 (티커: PLTR)가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팔란티어만큼 "국가"와 "우방"을 생각하는 테크 회사가 이전에 있었을까요?
특히 최근 3분기 실적을 발표한 이후 팔란티어의 주가가 급등하면서,
이들의 성공 요인을 더 자세히 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Pickool 팀이 다룹니다.
The Key Points
팔란티어의 3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와 비교할 때 흑자 전환했습니다. 이런 견조한 실적을 견인한 것은 바로 "커머셜 부문" 사업이었습니다.
팔란티어 경영진들의 영업 전략 변화가 감지되었습니다. 물론 이번 실적 발표에서도 "대형 고객" 중심의 성과 발표는 있었지만, 적어도 작게 그리고 빠르게 체험을 통해 그 저변을 넓히겠다는 것. 그것이 새로 발견된 영업 전략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이스라엘을 지지한다"라는 슬라이드를 발표 자료에 넣을 만큼 팔란티어는 친 서방, 친 이스라엘 기업이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장에도 현재 솔루션을 적용했으며, 이스라엘-하마스 전쟁에서는 이스라엘 스타트업들과 협업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팔란티어 경영진과 애널리스트들이 참여한 이날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팔란티어의 2023 회계연도 3분기 주요 사업 현황
팔란티어의 속도전: AIP Bootcamp
팔란티어는 어떻게 이스라엘과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활용되는가
그럼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