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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nings Call

Palantir 창립 이후 최고 분기 실적 경신... 4대 성장 엔진 분석

팔란티어 (티커: PLTR)의 2025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이번 분기 팔란티어는 11억 8,100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이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늘어난 수치로 회사 창립 이후 최고 분기 매출이었습니다. 참고로 조정 주당 순이익은 0.21 달러였습니다. 알렉스 카프 CEO는 실적 발표에서 미국 사업의 전년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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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호 (Philip Lee)
Nov 04,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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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란티어 (티커: PLTR)의 2025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이번 분기 팔란티어는 11억 8,100억 달러를 벌었습니다. 이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3% 늘어난 수치로 회사 창립 이후 최고 분기 매출이었습니다. 참고로 조정 주당 순이익은 0.21 달러였습니다.

알렉스 카프 CEO는 실적 발표에서

미국 사업의 전년 대비 성장률이 77%로 급증했고, 미국 상업 부문은 121% 성장했다.

우리는 회사 역사상 가장 높은 분기 매출 성장률 가이던스를 다시 제시한다.

이 경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1% 성장률을 보일 것이다

라고 밝혔습니다.

2025 회계연도 전체로 보면 약 44억 달러의 매출이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 수익성 지표는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보기 드문 수준의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 GAAP 기준 영업이익률이 33%를 기록했으며, 조정 영업이익률은 51%에 달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4억 7,600만 달러로 매출 대비 40%의 순이익률을 달성했습니다.

출처: 팔란티어

특히 회사의 Rule of 40 점수가 114%를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20퍼센트 포인트 상승했습니다.

  • 데이브 글레이저 CFO는 이것이 9분기 연속 확장된 수치라고 강조하며,

  • 일회성 성과가 아닌 구조적 가속 추세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이날 실적 발표 공시 자료와 콘퍼런스 콜을 통해 팔란티어의 4대 성장 엔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 첫 번째 성장 엔진: 미국 시장의 압도적 성과

  • 두 번째 성장 엔진: 고객 여정의 극적 변화

  • 세 번째 성장 엔진: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생산성 혁명

  • 네 번째 성장 엔진: 미국 노동자 역량 강화라는 차별화된 비전

이 팔란티어의 성장 엔진들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첫 번째 성장 엔진: 미국 시장의 압도적 성과

지역별로 보면 미국 시장 성과가 돋보였습니다.

  • 미국 매출은 전년 대비 77%, 전 분기 대비 20% 성장한 8억 8,3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이는 전체 매출의 4분의 3을 차지하는 수치입니다.

미국 상업 부문은 3억 9,7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21%, 전 분기 대비 29% 성장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정부 부문도 4억 8,6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2%, 전 분기 대비 14% 성장했습니다.

반면 국제 상업 부문은 1억 5,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0%, 전 분기 대비 5% 성장에 그쳤습니다.

경영진들은 유럽의 정체된 성장이 전체 성장률을 깎아먹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살펴보면

  • 상업 부문 전체 매출은 5억 4,800만 달러로

  • 전년 대비 73%, 전 분기 대비 22% 성장했습니다.

  • 4분기 연속으로 상업 부문 매출이 정부 부문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 부문은 6억 3,3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5%, 전 분기 대비 14% 성장했습니다.

신규 계약 체결도 계속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속된 계약 체결은 성장세를 뒷받침했습니다.

  • 이번 분기 총 계약 가치는 27억 6,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151% 증가했습니다.

  • 이는 직전 분기의 최고 기록을 5억 달러 가까이 경신한 수치이기도 했습니다.

계약 규모에 따른 분류를 보면

  • 100만 달러 이상 거래는 204건,

  • 500만 달러 이상은 91건,

  • 1,000만 달러 이상은 53건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미국 상업 부문에서는

  • 13억 달러의 총 계약 가치를 기록하며 전년 대비 342% 급증했으며,

  • 팔란티어는 처음으로 이 수치가 10억 달러를 넘어섰다고 강조했습니다.

고객 확보 속도도 가속화되고 있었습니다.

  • 전체 고객 수는 911개로 전년 대비 45%, 전 분기 대비 7% 증가했습니다.

  • 미국 상업 부문 고객은 530개로 전년 대비 65%, 전 분기 대비 9% 증가했습니다.

순 달러 유지율은 134%를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6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두 번째 성장 엔진: 고객 여정의 극적 변화

라이언 테일러 최고 매출 책임자(CRO)는

  • 기업 고객들이 AIP를 쓸 수밖에 없는 현실을 목도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 진정한 엔터프라이즈 AI를 위해서는 팔란티어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의 인식도 바뀌고 있었습니다.

  • 한 의료기기 제조사는 처음에 특정 업무 하나에만 팔란티어를 활용할 계획이었습니다.

  • 하지만 계약 체결 2주 만에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CEO가 직접 나서

  • 회사 전체를 AI 중심으로 재편하는 계획을 수립했고, 모든 부서에 AIP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그 결과 최초 계약 후 5개월 만에 계약을 크게 확대하며 연간 계약 금액을 8배 이상 늘렸습니다.

다른 대형 보험회사에서도 비슷한 일이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 이 고객사의 CEO는 AI로의 전환을 본인의 숙명으로 삼고 있었습니다.

  • 그는 팔란티어 팀과 정기적으로 만나며 변화를 직접 이끌고 있었습니다

보험 가입 심사부터 보험금 지급 처리까지,

회사의 모든 업무를 새롭게 설계하면서 두 회사의 협력 범위가 크게 넓어졌습니다.

라이언 테일러 최고 매출 책임자(CRO)는

이러한 사례들이 팔란티어가

기업 AI 시장에서 진짜 변화를 만들어내는 유일한 플랫폼임을 증명한다

고 말했습니다.

세 번째 성장 엔진: 혁신적인 기술 개발과 생산성 혁명

이날 샴 산카르 CTO는 AIP의 신규 기능들을 소개하며 팔란티어가 이번 분기 기록한 기술적 성과를 강조했습니다.

출처: 팔란티어

AI FDE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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