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의 FY2024 전략: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수익성 강화!
세계 1위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실적은 1) 전 세계 경기 흐름에 대한 관측, 2) 물류 등 재고 조절에 대한 현황 파악, 3) 온라인-오프라인 통합이라는 옴니 채널의 진화라는 관점에서 중요한 실적 발표입니다.
나이키 (티커: NKE)가 2024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세계 1위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실적은
1) 전 세계 경기 흐름에 대한 관측,
2) 물류 등 재고 조절에 대한 현황 파악,
3) 온라인-오프라인 통합이라는 옴니 채널의 진화라는 관점에서 중요한 실적 발표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The Key Points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 증가했지만, 당기 순이익은 1% 감소한 분기였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가장 매출 비중이 높은 북미 지역에서 "재고 조정" 작업이 계속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스토리텔링을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부여하고, 이를 실질적인 숫자. 즉, 매출로 연결하는 시도는 계속되었습니다. 특히 중화권에서 이 전략은 작동했습니다.
3분기째 계속되고 있는 나이키의 재고 조정. 이제는 어느 정도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현재 나이키의 전략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것을 넘어서 나이키에 고객을 더 가두는 것입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나이키의 실적 발표 자료 및 컨퍼런스 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나이키의 2024 회계연도 주요 사업 실적
나이키의 새 전략: 스토리텔링과 마켓 플레이스의 결합
재고 조정과 옴니 채널 전략은 얼마나 효과를 발휘하는가?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