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의 FY2024 Q2 실적 발표: 매출 증가는 둔화세, 수익성은 강화하다.
나이키의 실적은 커뮤니티 기반의 온라인-오프라인의 옴니 채널 전략, 그리고 거시 경제 흐름에 대한 잣대, 중화권 시장에 대한 잣대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나이키 (티커: NKE)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나이키의 회계연도는 매년 6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입니다.
Why It Matters:
나이키의 실적은 커뮤니티 기반의 온라인-오프라인의 옴니 채널 전략,
그리고 거시 경제 흐름에 대한 잣대, 중화권 시장에 대한 잣대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실적 발표를 들여다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The Key Points
나이키의 이번 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 증가하는 데 그쳤습니다. 반면 당기순이익은 19% 증가했습니다. 즉 성장세는 다소 둔화하였지만, 수익성은 올린 그런 분기였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미국 시장은 부진했지만, 중화권과 아시아 태평양/라틴아메리카 지역의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중화권에서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커뮤니티를 통해 "탄탄한 팬" 층을 만드는 것으로 영업이 이뤄졌습니다.
이런 전략은 나이키가 택하는 커뮤니티 기반의 시장 경험에서 기인하는데요. 러닝 제품을 비롯해, 여성용 신제품도 같은 방식을 통해 시장을 확장하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나이키 소비자의 40%는 여성입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나이키의 실적 발표 내용과 경영진-애널리스트 간 질의응답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2024 회계연도 2분기 나이키 실적 발표 주요 내용
나이키의 사업 현황: 글로벌 및 중화권 시장을 중심으로
나이키의 3가지 시장 확장 전략: 신제품, 스토리텔링, 그리고 시장 경험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