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티커: NKE)가 2023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133.2억 달러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17% 증가)
당기순이익: 13.3억 달러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0.4% 감소)
희석 주당 순이익: 0.85 달러
시장의 예측치와 비교할 때 매출 및 희석 주당 순이익 모두 웃돌았습니다.
매출은 5.94%를 웃돌았고요
주당 순이익은 30.3%를 웃돌았습니다.
나이키 경영진들은 이번 분기 실적에 대해
도매 및 직영 사업 모두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보였고
"고정 환율"을 기준으로 북미 및 유럽, 중동, 아시아 태평양, 중남미 모두
30%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중화권도 코로나 19의 영향에서 서서히 벗어나며 "고정 환율"기준
6%대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참고로 글로벌 기업은
3분기 말 기준의 해당 통화-달러화의 시장 환율을 기준으로 공시하나
내부적으로는 회계연도 초반 설정한 "고정 환율" 값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날 나이키의 실적 발표는 크게 세 가지 주제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키의 옴니 채널 전략의 핵심: 멤버십
나이키는 어떻게 재고 수준을 떨어뜨리고 있는지
나이키가 공을 들이고 있는 중화권 사업의 현황
위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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