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실적 하락 속 전략 대전환: 클래식 축소와 혁신 가속화로 미래 성장 노린다
나이키(티커: NKE)가 2025 회계연도 1분기에 전반적인 실적 하락을 경험했습니다. 주요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실적 하이라이트:
나이키(티커: NKE)가 2025 회계연도 1분기에 전반적인 실적 하락을 경험했습니다.
주요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요 실적 하이라이트:
매출: 115.89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
당기순이익: 10.51억 달러 (28% ↓)
희석 주당 순이익(EPS): 0.70달러 (26% ↓)
시장 예측 대비 실적:
매출: 예측 대비 0.48% 하회
EPS: 예측 대비 31.61% 상회 (예상보다 양호한 수익성 유지)
지역별 매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북미: 48.26억 달러 (11% ↓)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31.43억 달러 (13% ↓)
범중화권: 16.66억 달러 (4% ↓)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아메리카: 14.62억 달러 (7% ↓)
제품 종류별 매출:
풋 웨어: 74.62억 달러 (11% ↓)
의류: 30.32억 달러 (11% ↓)
장비: 6.03억 달러 (14% ↑, 유일한 성장 카테고리)
채널별 매출:
NIKE Direct: 47억 달러 (13% ↓)
도매: 64억 달러 (8% ↓)
주목할 만한 점으로,
총 이윤은 120 베이시스 포인트(1.2%) 증가한 45.4%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나이키가 수익성 관리에는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는 이날 실적 발표 데이터와 컨퍼런스 콜의 주요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매출 감소 속 포트폴리오 재조정 및 혁신 가속화로 미래 성장 전략 제시
도매 파트너십 강화와 소매 혁신으로 성장 전략 재정비
중국 시장 1분기 매출 감소에도 장기 성장에 낙관적
이어지는 내용에서는 이번 실적 발표와 관련된 컨퍼런스 콜의 주요 내용을 상세히 다루겠습니다.
1. 매출 감소 속 포트폴리오 재조정 및 혁신 가속화로 미래 성장 전략 제시
이번 분기 나이키 매출은 여러 가지 이유가 복합적으로 기인한 결과였습니다.
우선 범중화권 내 성과가 나이키가 자체적으로 설정한 계획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전반적인 거시 경제 상황의 악화 때문에 소비자 수요가 둔화하였고,
특히 NIKE Digital과 중국의 파트너 매장에서 트래픽이 많이 감소했습니다.
중국 관련 내용은 뒷부분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Air Force 1, Air Jordan 1, Dunk와 같은 클래식 신발 프랜차이즈의 비중을 줄인 점
이러한 신발 프랜차이즈 조정 및 관리 조치 때문에 매출에 중간 한 자릿수의 역풍이 발생했습니다.
특히 나이키의 온라인 직영 채널에서 이들 제품군은 전년 대비 거의 50% 감소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재고가 늘어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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