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ickool

The Pickool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Netflix의 3대 성장 엔진: 가입자 순증, 광고 사업 그리고 생중계!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Earnings Call

Netflix의 3대 성장 엔진: 가입자 순증, 광고 사업 그리고 생중계!

넷플릭스(티커: NFLX)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이태호 (Philip Lee)'s avatar
이태호 (Philip Lee)
Jul 20, 2024
∙ Paid
7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Netflix의 3대 성장 엔진: 가입자 순증, 광고 사업 그리고 생중계!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Share
출처: Netflix

넷플릭스(티커: NFLX)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매출: 95.59억 달러 (YoY +16.8%, QoQ +2.0%)

  • 영업이익: 26.03억 달러 (YoY +42.5%, QoQ -1.1%)

  • 당기 순이익: 21.47억 달러 (YoY +44.3%, QoQ -7.9%)

  • 희석 주당 순이익: 4.88 달러

* YoY(Year-on-Year):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 QoQ (Quarter-on-Quarter): 직전 분기와 비교할 때

시장의 예측치와 비교할 때

매출은 0.3%, 주당 순이익은 2.47% 웃도는 실적이었습니다.

주요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겠습니다.

  • UCAN (미국 & 캐나다): 42.96억 달러 (YoY +19.4%, QoQ +1.7%)

  • EMEA (유럽, 중동, 아프리카): 30.08억 달러 (YoY +17.4%, QoQ +1.7%)

  • LATAM (라틴 아메리카): 12.04억 달러 (YoY +11.8%, QoQ +3.3%)

  • APAC (아시아 태평양): 10.52억 달러 (YoY +14.5%, QoQ +2.8%)

이날 넷플릭스는 약 40분간 진행된 실적 발표를 유튜브 계정에 공개했는데요. 저희는 주주 서한과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실적 발표 내용을 분석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세 가지 내용을 중심으로 넷플릭스의 최근 전략과 성과를 심층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가입자 순증 요인 분석: 어느 부분에서 가입자 순증이 이뤄졌는지

  2. 광고 사업 전략: 넷플릭스가 그동안 어떻게 준비했고 전개하는지

  3. 콘텐츠 강화: 생중계 확대와 글로벌로의 제작 환경 다변화

그럼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가입자 순증 요인 분석: 어느 부분에서 가입자 순증이 이뤄졌는지

넷플릭스의 2024년 2분기 전체 가입자 수는 2억 7,765만 명으로 805만 명이 순증 했습니다.

지역별 가입자 현황을 살펴보면,

  • UCAN(미국 & 캐나다)은 8,411만 명으로 145만 명,

  •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는 9,396만 명으로 224만 명,

  • LATAM(라틴 아메리카)은 4,925만 명으로 153만 명,

  • 그리고 APAC(아시아 태평양)은 5,032만 명으로 283만 명이 각각 증가했습니다.

넷플릭스 경영진들은 이번 분기 가입자 순증의 주요 요인으로

This post is for paid subscribers

Already a paid subscriber? Sign in
© 2025 Pickool, Inc.
Privacy ∙ Terms ∙ Collection notice
Start writingGet the app
Substack is the home for great culture

Share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