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의 3대 성장 엔진: 가입자 순증, 광고 사업 그리고 생중계!
넷플릭스(티커: NFLX)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넷플릭스(티커: NFLX)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매출: 95.59억 달러 (YoY +16.8%, QoQ +2.0%)
영업이익: 26.03억 달러 (YoY +42.5%, QoQ -1.1%)
당기 순이익: 21.47억 달러 (YoY +44.3%, QoQ -7.9%)
희석 주당 순이익: 4.88 달러
* YoY(Year-on-Year):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 QoQ (Quarter-on-Quarter): 직전 분기와 비교할 때
시장의 예측치와 비교할 때
매출은 0.3%, 주당 순이익은 2.47% 웃도는 실적이었습니다.
주요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겠습니다.
UCAN (미국 & 캐나다): 42.96억 달러 (YoY +19.4%, QoQ +1.7%)
EMEA (유럽, 중동, 아프리카): 30.08억 달러 (YoY +17.4%, QoQ +1.7%)
LATAM (라틴 아메리카): 12.04억 달러 (YoY +11.8%, QoQ +3.3%)
APAC (아시아 태평양): 10.52억 달러 (YoY +14.5%, QoQ +2.8%)
이날 넷플릭스는 약 40분간 진행된 실적 발표를 유튜브 계정에 공개했는데요. 저희는 주주 서한과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실적 발표 내용을 분석했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세 가지 내용을 중심으로 넷플릭스의 최근 전략과 성과를 심층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가입자 순증 요인 분석: 어느 부분에서 가입자 순증이 이뤄졌는지
광고 사업 전략: 넷플릭스가 그동안 어떻게 준비했고 전개하는지
콘텐츠 강화: 생중계 확대와 글로벌로의 제작 환경 다변화
그럼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가입자 순증 요인 분석: 어느 부분에서 가입자 순증이 이뤄졌는지
넷플릭스의 2024년 2분기 전체 가입자 수는 2억 7,765만 명으로 805만 명이 순증 했습니다.
지역별 가입자 현황을 살펴보면,
UCAN(미국 & 캐나다)은 8,411만 명으로 145만 명,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는 9,396만 명으로 224만 명,
LATAM(라틴 아메리카)은 4,925만 명으로 153만 명,
그리고 APAC(아시아 태평양)은 5,032만 명으로 283만 명이 각각 증가했습니다.
넷플릭스 경영진들은 이번 분기 가입자 순증의 주요 요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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