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23년 4분기 실적 발표: '24년 견조한 성장 전망, 수익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다
넷플릭스는 OTT 업계의 1위 사업자로서, 전 세계 콘텐츠 비즈니스의 흐름을 대변하는 사업자이기도 합니다. 특히 콘텐츠의 영역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확장하는 현 상황에서 올해 OTT 업계의 화두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티커: NFLX)가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넷플릭스는 OTT 업계의 1위 사업자로서, 전 세계 콘텐츠 비즈니스의 흐름을 대변하는 사업자이기도 합니다.
특히 콘텐츠의 영역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확장하는 현 상황에서 올해 OTT 업계의 화두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The Key Points
넷플릭스의 성장세는 지속하였습니다. 4분기 기준 매출은 12.5% 증가했습니다. 2023 회계연도 전체로 보면 12%에 달했으며, 이는 지난해 성장률 대비 6% 포인트 증가한 수치였습니다.
그럼에도 넷플릭스의 전체 텔레비전 및 동영상 시장에서 시청 시간 점유율은 10% 미만입니다. 올해 넷플릭스 경영진들은 1) 경쟁력 있는 요금제, 2) 광고 사업, 3) 계정 공유의 유료화를 통해 수익성을 더 높이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광고 사업은 성장세는 직전 분기 대비 70%를 기록할 만큼 성장세가 돋보였습니다. 다만 광고 사업이 실질적으로 숫자를 드러내기엔 아직은 초기 단계라고 진단했습니다. 넷플릭스 경영진들은 그 시점을 2025년으로 제시했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넷플릭스 경영진들이 진행한 라이브 세션과 실적 발표 자료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넷플릭스의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 주요 내용
넷플릭스의 주요 사업 방향: 경쟁 구도 및 라이브 스트리밍
넷플릭스의 2024 회계연도 수익성 추구 방향
넷플릭스가 준비하는 미래: 광고 사업 그리고 게임 사업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