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ickool

The Pickool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Netflix의 광고 요금제 출시 모험은 성공적이었을까요?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Earnings Call

Netflix의 광고 요금제 출시 모험은 성공적이었을까요?

유료 콘텐츠 구독 서비스의 진화 방향을 알 수 있고, 그것을 선도하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출시 효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모멘텀이 되었을까요?

이태호 (Philip Lee)'s avatar
이태호 (Philip Lee)
Oct 20, 2023
∙ Paid
9

Share this post

The Pickool
The Pickool
Netflix의 광고 요금제 출시 모험은 성공적이었을까요?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
Share
Source: Netflix

넷플릭스 (티커: NFLX)가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유료 콘텐츠 구독 서비스의 진화 방향을 알 수 있고, 그것을 선도하는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출시 효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었습니다. 새로운 모멘텀이 되었을까요?

The Key Points

  •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매출과 당기순이익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7.8% 및 19.97% 증가했습니다. 주요 원인은 광고 요금제로 인한 가입자 수 증가였습니다.

  • 넷플릭스의 경쟁력은 콘텐츠에서 나옵니다.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콘텐츠 외에 타 경쟁 플랫폼의 콘텐츠 및 게임,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변화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그 자신감으로 일부 국가를 중심으로 요금제 개편을 통한 인상을 단행할 계획입니다.

  • 모든 것은 넷플릭스의 광고형 요금제와 광고형 상품에서 비롯되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은 그대로 둔 채, 자체 영업망과 기술 역량 강화에 나선 점을 주목할 만합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이날 실적 발표 내용 및 컨퍼런스 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1. 넷플릭스의 2023 회계연도 3분기 주요 사업 현황

2. 콘텐츠 소싱 다변화에 나선 넷플릭스

3. 넷플릭스의 새로운 매출 및 성장 엔진: 광고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Share


This post is for paid subscribers

Already a paid subscriber? Sign in
© 2025 Pickool, Inc.
Privacy ∙ Terms ∙ Collection notice
Start writingGet the app
Substack is the home for great culture

Share

Copy link
Facebook
Email
Notes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