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의 2023년 4분기 실적 분석: 매출 동향, 영업이익률, 광고/커머스 사업을 중심으로
네이버는 보도자료와 실적 발표 자료를 통해 조정 EBITDA가 역대 최대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콘텐츠/커머스 부문의 수익성 개선에 따른 결과로 증가율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YoY +19.2%, QoQ +5.3%
네이버가 2023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2조 5,370억 원 (YoY +11.7%, QoQ +3.8%)
영업이익: 4,055억 원. (YoY +20.5%, QoQ +6.7%)
당기순이익: 3,018억 원 (YoY +129.1%, QoQ -15.3%)
네이버는 보도자료와 실적 발표 자료를 통해 조정 EBITDA가 역대 최대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콘텐츠/커머스 부문의 수익성 개선에 따른 결과로 증가율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YoY +19.2%, QoQ +5.3%
그렇다면 주요 사업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서치 플랫폼: 9,283억 원 (YoY +1.3%, QoQ +3.3%)
커머스: 6,605억 원 (YoY +35.7%, QoQ +2.0%)
핀테크: 3,560억 원 (YoY +11.3%, QoQ +4.5%)
콘텐츠: 4,663억 원 (YoY +6.6%, QoQ +7.2%)
클라우드: 1,259억 원 (YoY +13.3%, QoQ +1.8%)
주요 사업 부문별 손익률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저희 Pickool 팀은 네이버의 최수연 대표와 김남선 CFO,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실적 발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주요 사업 부문별 실적 정리
네이버의 서비스 개편, 그리고 광고 사업
커머스 사업: 경기 둔화에 네이버는 어떻게 대응하는가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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