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의 Q3 FY23: 31% 늘어난 광고 지면, 6% 하락한 광고 단가, 그럼에도 146% 늘어난 당기 순이익
애플의 IFDA 정책 변화 이후, 가장 극적인 변화를 겪은 메타. 사명까지 변경했지만, 여러 부침을 겪었습니다. 애드테크 시장 그리고 AI, 메타버스 관점에서 이 회사의 움직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메타 (티커: META)가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애플의 IFDA 정책 변화 이후, 가장 극적인 변화를 겪은 메타. 사명까지 변경했지만, 여러 부침을 겪었습니다.
애드테크 시장 그리고 AI, 메타버스 관점에서 이 회사의 움직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The Key Points
메타의 성장세와 수익성 강화가 돋보인 분기였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 당기 순이익은 164% 늘어났습니다. 반면 비용은 구조조정 등의 여파로 지난해보다 7% 줄었습니다.
숏폼 비디오인 릴스가 이제는 하나의 서비스를 넘어서, 메타의 주력 상품군을 이끌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인도 등 신흥국을 중심으로 왓츠앱 기반의 메시징 사업 매출도 약진했습니다.
올해 말과 내년도 메타의 변속 기어는 "AI"로 움직일 전망입니다. 기존 사업의 효율을 높이면서, 사람과 AI 간 균형점을 찾고, 고객들의 경험을 높이는 방향으로 메타의 AI는 진화할 전망입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마크 저커버그와 메타 CFO,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메타의 2023 회계연도 3분기 사업 실적
메타의 광고 사업을 규정짓는 세 가지 키워드: 중국, 메시징, 그리고 AI
메타의 AI: 무엇을 공개했고, 어떻게 진화할 것인지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