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Q3 Earnings: MAU 5억명 돌파한 Meta AI, 그리고 내년에 출시 예정인 Llama 4
메타(티커: META)가 2024 회계연도 3분기에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3분기 주요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매출: 405.89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순이익: 156.88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주당순이익: 6.03달러 (시장 예상 대비 13.99%↑)
메타(티커: META)가 2024 회계연도 3분기에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3분기 주요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매출: 405.89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순이익: 156.88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5%↑)
주당순이익: 6.03달러 (시장 예상 대비 13.99%↑)
주요 핵심 사업 지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일일 활성 사용자(DAP): 32.9억 명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광고 실적: 노출 수 7%↑, 단가 11%↑
사용자당 평균 매출(ARPP): 12.29달러
임직원 수: 72,404명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본지는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과 공시자료, 프레젠테이션을 분석해 아래와 같이 정리 및 분석했는데요.
1. 3분기 영업이익 218억 달러... AI 광고 도입 효과 '톡톡'
2. 메타 AI 월 사용자 5억 명 돌파...저커버그 '라마 4로 AI 혁명 주도
3. 4대 앱 고른 성장세... 스레드 MAU 2.75억·왓츠앱 통화량 20억 건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3분기 영업이익 218억 달러... AI 광고 도입 효과 '톡톡'
이번 분기 메타의 실적을 견인한 것은 AI였습니다.
AI 기반 콘텐츠 추천 시스템 개선으로
페이스북의 사용 시간이 전년 대비 8%, 인스타그램은 6% 증가했으며,
전 세계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9월 기준 32억 명을 돌파했습니다.
메타의 주력 사업 부문인 Family of Apps
3분기 총매출은 403억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증가했습니다.
이 중 광고 매출이 19% 증가한 399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기타 수익은 4억 3,400만 달러로 48% 증가했습니다.
기타 수익 증가는 주로 왓츠앱 비즈니스 플랫폼의 메시징 매출 증가에서 나왔습니다.
광고 사업의 지역별 실적을 살펴보면, 사용자 지역 기준으로는
나머지 국가(ROW)와 유럽이 각각 23%, 21%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아시아 태평양은 18%, 북미는 16%를 기록했습니다.
광고주 지역 기준으로는 북미와 유럽이 각각 21%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나머지 국가는 17% 증가했습니다. 반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국 광고주들의 높은 수요가 있었던 2분기(28% 성장)에 비해 15%로 성장세가 크게 둔화하였습니다.
그만큼 중국의 경제 부진이 광고 사업으로 나타나는 모양새였습니다.
AI 기술 도입은 광고 성과 개선에도 크게 이바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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