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 Connect 2023을 관통하는 세 가지 키워드: 혼합현실, AI, 그리고 스마트 글라스
메타(티커: META)가 미국 현지 시각 기준 지난달 27일과 28일 양일간 열린 연례행사, Meta Connect 2023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메타(티커: META)가
미국 현지 시각 기준 지난달 27일과 28일 양일간 열린 연례행사,
Meta Connect 2023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사명까지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변경한 메타.
메타만큼 메타버스의 진심이었던 회사가 있을까요?
특히 애플의 헤드셋인 비전 프로 발표 이후 메타가 어떤 답을 시장에 내놓을지 주목하는 상황이었습니다.
The Key Points
이날 발표한 퀘스트 3는 여러모로 애플을 의식한 발표였습니다. '무선'으로 되어 있고, '배터리 팩'이 없다는 점에서 말이죠. 그리고 499달러라는 가격 측면에서 '누구나 저렴하게' 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미 라마 2 (Llama 2, Large Language Model Meta AI 2) 공개를 통해 AI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낸 메타. 메타는 이번 연례행사를 통해 AI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Meta AI" 그리고 "스티커 생성" 등이 대표적입니다.
레이번(라이방) 스마트 글라스 2세대도 선보였습니다. 메타의 서비스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세션 앞부분 선보인 Meta AI가 내장된 스마트 글라스라고 메타는 강조했습니다.
Deep Dive
이날 마크 저커버그와 메타의 관련 사업 경영진이 등장, 약 1시간 30분가량 진행된 세션.
저희 Pickool 팀은 마크 저커버그의 발표와
메타의 공식 보도자료를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발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퀘스트 3: 무엇이 업그레이드되었고, 어떻게 활용될 것인가?
메타는 AI를 어떻게 활용했고, 시장에 선보였을까?
299달러에 세상에 나온 레이번(라이방) 스마트 글라스 2: 주요 특징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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