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실적 보인 Meta, AI에 공격적 투자 예고... 마크 저커버그 "4천억 파라미터 AI 출시하면 시장 선도
메타(티커: META)가 2024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타(티커: META)가 2024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364.55억 달러 (YoY +27%)
당기순이익: 123.69억 달러 (YoY +117%)
희석 주당 순이익: 4.71 달러
시장의 예측치와 비교하면,
매출은 0.64% 웃돌았으며
주당 순이익은 8.1% 웃돌았습니다.
그렇다면 주요 사업 카테고리별 사업 실적은 어땠을까요?
메타는 크게 두 가지 카테고리로 매출을 공시합니다.
Family of Apps: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
매출: 360.15억 달러 (YoY +27%)
영업이익: 176.64억 달러 (YoY +57%)
Reality Labs: 메타버스 및 관련 단말기 판매
매출: 4.4억 달러 (YoY +30%)
영업손실: 38.46억 달러 (YoY 4% 개선)
재무적 성과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관심을 끈 연구개발비는
인건비용 및 인프라 비용 증가로 6% 늘어났으나,
구조조정 비용으로 일부 비용이 상쇄된 상황입니다.
이번 분기 자본지출(CapEx) 투자는 67억 달러를 기록했는데요.
주 항목은 서버와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투자에 지출했습니다.
이날 실적 발표는 약 1시간가량 진행되었는데요.
저희 Pickool 팀은 공시 자료와 함께, 컨퍼런스 콜 내 주요 논의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1. 메타의 주력 사업 - 광고 사업 현황 및 전망
2. 메타의 AI 기술 발전 상황 및 사업 적용 사례
3. 메타의 2024 회계연도 지출 계획 및 주요 포인트
이날 실적 발표는 메타의 집토끼(광고 사업)와 산토끼(AI 및 메타버스)를 동시에 살펴볼 기회였습니다. 특히 AI 진영을 선도하는 사업자의 움직임을 볼 수 있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 메타의 주력 사업 - 광고 사업 현황 및 전망
우선 메타의 광고 사업 근간은 소위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왓츠앱의 활성 이용자입니다.
메타는 32억 명의 이용자가 3월 한 달 동안 하루 하나 이상의 메타 앱을 이용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시장의 관심을 끄는 메타의 새로운 서비스 "스레드"는 1.5억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기록한 상황입니다. 그럼 핵심 사업인 광고 사업을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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