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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nings Call

Lululemon의 미흡한 4분기 가이던스는 일시적인 현상일까요?

Lululemon의 2022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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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호 (Philip Lee)
Dec 09,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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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복 업계의 샤넬로 불리는 룰루레몬(티커: LULU)이 2022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매출: 18.6억 달러 (YoY 28% 성장)

  • 당기 순이익: 2.6억 달러 (YoY 36% 증가)

  • 주당 순이익: 2 달러

시장의 예측치와 비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매출은 시장의 기대치 대비 2.35%를 웃돌았고요

  • 주당 순이익도 시장의 기대치 대비 1.84% 웃돌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룰루레몬의 주가는 실적 발표 이후 장외 거래에서 7% 가까이 급락했습니다.

Source: Google Search

호실적에도 불구하고, 4분기 실적 가이던스가 시장의 기대에 못 미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일까요? 룰루레몬의 경영진들은 이날 모두 발언 초기에

  • 추수감사절 이후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과 연말 소비 심리

  • 그리고 그 흐름이 매출로 반영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 늘 그렇듯 구체적인 결과는 분기가 지나봐야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이 날 룰루레몬 경영진들과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실적 발표는
크게 3가지 주제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1. 주요 사업 현황에 대한 설명

  2. 왜 룰루레몬은 재고 수준을 지속해서 높이고 있는지

  3. D2C에 이은 고객의 "커뮤니티"화, 그리고 옴니 채널의 실현

그럼 이 주제를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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