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ululemon의 조정기 시작일까요: 매출은 증가했지만, 수익성이 악화된 룰루레몬의 3분기 실적
룰루레몬의 실적 발표는 단순한 "요가복 및 운동복" 업계의 사업 지표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우선 미국/캐나다를 기반으로 글로벌로 확장하는 전략, 그리고 도매 영업 네트워크가 아닌 직영 매장 및 온라인을 중심으로 확장한다는 점에서 더더욱 그렇습니다.
룰루레몬 (티커: LULU)이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룰루레몬의 실적 발표는 단순한 "요가복 및 운동복" 업계의 사업 지표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우선 미국/캐나다를 기반으로 글로벌로 확장하는 전략,
그리고 도매 영업 네트워크가 아닌 직영 매장 및 온라인을 중심으로 확장한다는 점에서 더더욱 그렇습니다.
The Key Points
이번 분기 룰루레몬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매출은 18.7%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2.64% 감소했습니다. 성장률로 보면 직영 스토어 및 디지털 네트워크, 기타 네트워크 모두 고르게 18~19%대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로 보면 중국의 약진이 돋보였습니다. 중국 시장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25% 증가했으며, 미국 및 캐나다,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3.19% 성장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보면, 여성 제품 매출이 여전히 높았습니다. 다만 여성 제품군은 제품을 다양화하고, 남성 제품군은 인지도를 높여나가는 등, 파이를 늘리는 데 주력하는 모양새였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룰루레몬 경영진 및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2023 회계연도 3분기 룰루레몬의 실적 발표 주요 내용
룰루레몬은 어느 시장에 어떻게 주력하고 있는지
룰루레몬이 생각하는 시장 점유율과 확장 전략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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