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vi's의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본 3대 전략 방향: 고급화, 직영 채널 강화, 그리고 제품 다변화
리바이스의 실적은 '사실상 필수재'에 가까운 청바지 1위 사업자이기 때문에, 소비 현황을 볼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더해 재고 조정 및 옴니 채널 등 나이키 및 룰루레몬 등과 비교해 볼 좋은 기회기도 합니다.
리바이스 (티커: LEVI)가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리바이스의 실적은 '사실상 필수재'에 가까운 청바지 1위 사업자이기 때문에, 소비 현황을 볼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더해 재고 조정 및 옴니 채널 등 나이키 및 룰루레몬 등과 비교해 볼 좋은 기회기도 합니다.
The Key Points
전반적으로 부진한 분기였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39% 하락했으며, 당기 순이익 또한 94% 감소했습니다. 다만 직영망 및 아시아가 리바이스를 살렸습니다.
지역별로 매출을 쪼개보면, 미주 지역은 북미가 부진했지만, 멕시코가 실적 감소를 어느 정도 상쇄했고요. 중국이 여러모로 아시아 시장을 살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비욘드 요가 등 타 브랜드 제품의 약진이 두드러졌습니다.
리바이스 경영진들은 총 3가지 방향의 전략적인 지향점을 공개했는데요. 1) 티어 1 및 티어 2 급에 집중하는 도매가격 유지 전략, 2) 직영 망에 더 집중하는 리바이스, 3) 여성 및 글로벌, 상의 제품 등의 다각화였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이날 실적 발표 자료 및 컨퍼런스 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2023 회계연도 3분기 주요 실적 현황
리바이스의 글로벌 사업: 어떤 실적을 보였는지
리바이스 새 경영진의 3대 전략 방향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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