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로 낚아 프리미엄으로... Grab, 40% 전환율의 비밀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그랩(티커: GRAB)의 2025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이 실적은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집계치이며, 지난 4일 발표된 내용입니다. 그랩 경영진들은 이번 실적 발표와 관련하여 제품 주도의 혁신이 실질적인 수익성 있는 성장으로 선순환으로 완성되었다고 선언했습니다.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그랩(티커: GRAB)의 2025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이 실적은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집계치이며, 지난 4일 발표된 내용입니다.
그랩 경영진들은 이번 실적 발표와 관련하여 제품 주도의 혁신이 실질적인 수익성 있는 성장으로 선순환으로 완성되었다고 선언했습니다.
다시 말해
단순히 비용을 줄여 이익을 낸 것이 아니라
가성비 상품으로 이용자를 모으고,
이를 고수익 프리미엄 서비스로 전환시키는 전략이 적중했다고 본 것입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그룹 매출: 8억 7,300만 달러 (전년 대비 +22%)
조정 EBITDA: 1억 3,600만 달러 (전년 대비 +51%, 15분기 연속 개선)
온디맨드 총 거래금액: 57억 7,400만 달러 (전년 대비 +24%)
순이익: 1,700만 달러 (흑자 기조 유지)
조정 잉여현금흐름: 최근 12개월 기준 2억 8,300만 달러 (전년 대비 +1억 8,500만 달러)
본지는 이날 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과 공시 자료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저가는 미끼, 40%가 프리미엄 전환... 그랩의 ‘깔때기 전략’
“우리는 은행 아닌 데이터 사이언스 기업”... 금융 매출 39% 급증
‘효율이 곧 혁신’... 그랩 이 AI ·자율주행 다루는 법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저가는 미끼, 40%가 프리미엄 전환... 그랩의 ‘깔때기 전략’
일반적으로 저가형 모델은 수익성을 갉아먹는 요인으로 지적받곤 합니다.
그럼에도 그랩은 이를 고수익 이용자 확보를 위한 강력한 “깔때기(Funnel)”로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핵심은 저가로 유입된 고객을 고가 서비스로 전환시키는 전략이었고,
이 전략이 배달과 모빌리티 등 모든 부분에서 동시에 잘 작동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분기 그랩의 배달 부문 총 거래금액(GMV)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분기 연속 그 성장세가 가속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알뜰 요금제(Saver) 배달이 있었습니다.
그랩의 알렉스 헌게이트 COO는 이와 관련하여
이번 분기 신규 배달 이용자의 약 3분의 1이 Saver 배달을 통해 유입되었으며
중요한 것은 이들이 저가 상품에만 머무르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Saver로 유입된 이용자 중 약 40%가 더 비싼 표준이나 우선 배달 서비스로 전환된 상황입니다.
실제로 상품 전체로 보면
수익성이 높은 ‘우선 배달(Priority Deliveries)’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