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b의 '24. Q2 Earnings: 성장과 수익성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 잡기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딜리버리/모빌리티 사업자인 그랩(티커: GRAB)이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딜리버리/모빌리티 사업자인 그랩(티커: GRAB)이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출: 6.64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증가)
영업손실: 0.56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 개선)
당기순손실: 0.68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개선)
희석 주당 순이익: -0.01달러
이러한 실적은 시장의 예측치와 비교했을 때,
매출은 1.8% 밑돌았으나
주당 순이익은 4% 웃도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주요 사업 부문별 실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딜리버리 부문
매출: 3.56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
조정 EBITDA: 0.42억 달러 흑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1% 증가)
모빌리티 부문
매출: 2.47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9% 증가)
조정 EBITDA: 1.29억 달러 흑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 증가)
금융 부문
매출: 0.60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증가)
조정 EBITDA: 0.24억 달러 적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4% 개선)
조정 EBITDA(Adjusted EBITDA)는
기업의 영업 성과를 나타내는 지표로,
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무형자산 상각비를 제외한 영업이익에 일회성 항목을 조정한 수치입니다.
주목할 만한 주요 사업 지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온디맨드 총 거래 금액: 44.34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
월간 활성 사용자 수: 4,090만 명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 증가)
온디맨드 월간 활성 사용자 수: 3,670만 명
* 온디맨드: 모빌리티 및 딜리버리 서비스 합산
이번 기사에서는 그랩의 실적 발표 자료와 컨퍼런스 콜 내용을 바탕으로 그랩의 실적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모빌리티 부문: 이번 분기에는 견고한 성장세 기록
2. 딜리버리 부문: 사상 최대 규모의 거래 금액 기록, 그리고 수익성 개선
3. 금융 서비스 부문: 성장과 함께 수익성 개선에 주력한 2분기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모빌리티 부문: 이번 분기에는 견고한 성장세 기록
우선 이번 분기 고정 환율 기준 성장률은 23%를 기록했습니다.
총 거래액(GMV)은 15억 8,400만 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증가하였습니다.
불변 환율 기준으로는 25%의 성장률을 달성하였습니다.
모빌리티 부문의 성장을 견인한 것은
앞선 총 거래액의 증가와 함께 월간 활성 이용자 수 (MTU)의 증가였습니다.
모빌리티 부문의 MTU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 증가하였으며,
MTU 당 평균 거래 건수도 9% 상승하였습니다.
세그먼트 조정 EBITDA 마진은 8.2%로, 전년 동기의 8.6%에서 소폭 하락하였습니다.
그랩 경영진들은 이를 장기적 성장을 위한 신규 제품 투자의 결과로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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