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23 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본 나이키의 세 가지 키워드: 직영 망, 디지털, 멤버십
나이키 (티커: NKE)가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나이키의 회계연도는 매년 6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입니다.
나이키 (티커: NKE)가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나이키의 회계연도는 매년 6월부터 이듬해 5월까지입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123.9억 달러 (YoY +14%)
당기순이익: 12.4억 달러 (YoY -11%)
희석 주당 순이익: 0.79 달러
시장의 예측과 비교할 때
매출은 8.1% 웃돌았고요
주당 순이익은 46.02% 웃돌았습니다.
환율 요인을 제외할 경우, 모든 지역이 성장세를 기록했는데요.
지난 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괄호 안은 고정 환율 기준)
북미: 27% 성장 (27% 성장)
유럽 및 중동: 17% 성장 (26% 성장)
중화권: 8% 감소 (1% 성장)
아시아 태평양 및 중남미: 10% 성장 (15%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실적 발표에서 나이키는
의류 제품을 중심으로 재고를 조정한 결과 성장세는 다소 둔화하였지만
중화권이 살아난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나이키의 이런 모습에 실적 지표 공개 직후 주가는 4%가량 한때 상승했습니다.
이날 실적 발표는 크게 3가지 내용으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재고 관리 및 비용 관리에 나선 나이키
전체 매출 대비 27%까지 늘어난 "디지털 비즈니스", 그다음 성과는?
주요 신제품: 러닝화 및 농구화를 중심으로
그럼 위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