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nald Trump vs. Elon Musk 대담 1편: 이민 정책, 경제 정책 , 정부 정책
일론 머스크가 X의 음성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Space”를 활용 도널드 J 트럼프 미국 대통령 후보와 함께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X의 음성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Space”를 활용 도널드 J 트럼프 미국 대통령 후보와 함께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당초 대한민국 표준시 기준 오전 9시에 시작될 예정이던 행사는 접속 불량으로 인해 36분 가량 늦게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약 2시간 가량 진행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간 대담 전문을 게재하고자 합니다. 내용이 긴만큼 독자님들의 편의를 위해서 1부와 2부로 나눠서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대담 주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국경 안보와 이민 정책:
총격 당시의 상황
불법 이민 문제, 국경 통제의 중요성 강조
이민자 범죄 문제와 관련 정책 논의
2. 경제와 정부 정책:
인플레이션 문제와 그 원인 분석
정부 지출 문제와 규제 완화 필요성 논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 방안 제시
3. 법 집행과 공공 안전:
경찰 지원의 중요성 강조
폭력 범죄 증가와 대응 방안 논의
사법 시스템 개혁 필요성 제기
4. 국제 관계와 안보:
핵 위협에 대한 우려 표명
NATO와 동맹국 관계 논의
중국, 러시아 등 주요 국가와의 관계 언급
5. 미국의 미래 비전:
기술 혁신과 인프라 개선 방안 논의
교육 시스템 개혁 필요성 강조
"아메리칸 드림" 회복을 위한 비전 제시
6. 2024년 대선과 정치 전망:
트럼프의 재선 캠페인 언급
바이든 행정부에 대한 비판
카말라 해리스에 대한 우려 표명
일론 머스크의 트럼프 지지 선언
그럼 1부를 시작하겠습니다.
일론 머스크:
우선 늦게 시작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DDoS 공격으로 인해 X의 데이터 네트워크가 포화상태였습니다. 그 규모가 수백 기가바이트에 달했습니다.
이제 그 문제를 거의 해결한 상황이라 진행하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규모 DDoS 공격을 통해 알 수 있듯이, 트럼프의 이야기를 듣는 것에 대해 많은 반대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대화를 나눌 수 있어 영광입니다. 강조하고 싶은 점은 이것이 대화라는 것이고, 정말로 도널드 J 트럼프가 일상적인 대화에서 어떤 모습인지 느껴보기 위한 것입니다. 누군가의 평소 모습을 알려면 그 사람이 일상적으로 말하는 것을 들어야 합니다. 적대적인 인터뷰에서는 아무도 자신의 본 모습을 보이지 않죠.
이것은 정말로 열린 마음을 가진 독립적인 유권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그들은 단지 자신의 입장을 정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대화를 나누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말이죠. 도널드와 대화를 나누게 되어 영광입니다. 말씀해 주세요.
우리는 어제 좋은 대화를 나눴습니다. 당신이 언급했듯이 어제 우리가 그 대화를 녹음해서 게시할 수 있었다면 훌륭했을 것입니다. 오늘도 그와 비슷한 대화를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도널드 J 트럼프: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꽤 확신합니다. 그리고 축하드립니다. 접속자 수가 수백만 명을 넘어섰고, 모든 기록을 깼다고 알고 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그 기록의 일부가 될 수 있어 영광입니다.
그리고 일론, 당신은 특정 목소리들의 침묵을 원하지 않습니다. 보통 그런 목소리들은 건설적인 무언가를 말하고 싶어 합니다.
종종 건설적이죠.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영광으로 여겨야 합니다. 하지만 오늘 밤 모든 기록을 깬 것에 대해 축하드립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일론 머스크:
감사합니다. 어쩌면 첫 질문은 암살 시도부터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것은 정말 믿을 수 없는 일이었죠. 그리고 그 암살 시도 당시 당신의 행동은 정말 감동적이었다고 말씀드려야겠습니다. 당신은 물러서거나 주저앉는 대신, 주먹을 불끈 쥐고 "싸우자, 싸우자, 싸우자"라고 말씀하셨죠.
그리고 저는 그것이, 음, 미국 대통령은 미국을 대표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바로 미국이며, 그것이 바로 화염 속의 강인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것이, 알다시피, 제가 당신을 미국의 다음 대통령으로 추천하게 된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음, 후보자 본인에게는 어떤 경험으로 남았나요?
도널드 J 트럼프:
유쾌한 경험은 아니었죠. 저는 제가 그렇게 피가 많은지 몰랐어요. 의사들이 나중에 말하길 귀는 총격을 당하면 매우 출혈이 심한 부위라더군요.
그럼에도 매우 좋은 케이스였어요. 총격 각도가 적절했기 때문이에요. 많은 경우 너무 위험할 수 있어요. 혹자는 이것을 초현실적이라고 표현할지 몰라도 저는 그렇게 느끼진 않았습니다. 그냥 아, 총알이구나 싶었고, 귀에 맞았다는 사실을 알았죠.
그리고 저는 2-3명이 "총알이다, 총알이다, 엎드려라"라고 외치는 소리도 들었습니다. 알다시피, 저는 꽤 빠르게, 꽤 멋지게 엎드렸고, 제가 엎드린 후에 총알들이 제 머리 바로 위로 날아갔습니다. 그래서 제가 엎드린 것이 다행입니다. 더 큰 기적은 제가 정확히 총격범이 있는 방향을 보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이 저를 다른 어떤 각도보다 훨씬 덜 위험한 각도로 맞혔습니다. 그것이 그 사람들에게는 기적이었습니다. 우리 모두 그것에 대해 생각해봐야 한다고 봅니다.
당신도 알다시피, 저는 신봉자입니다. 이제 저는 더 큰 신봉자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그렇게 말했습니다. 많은 위대한 사람들이 저에게 그렇게 말했죠. 하지만 제가 마침 그 완벽한 각도로 돌아서 있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은 제가 이민에 관한 차트를 내려놓았기 때문이었습니다. 그 차트는 숫자가 매우 크다는 것을 보여주었죠. 저는 그 차트를 정말 좋아합니다. 심지어 아마도
일론 머스크: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