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ang Q3 FY2024 Earnings Call Transcript - Korean
쿠팡의 경우 대부분 사업을 대한민국에서 영위하지만, 미국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만큼 실적 발표를 영어로 진행합니다. 저희 독자분들 중에는 e커머스나 기업 관계자분들도 많으신만큼, 쿠팡 경영진들의 발언 속 맥락을 파악하시고 좀 더 도움을 드리고자, 쿠팡은 저희 기사와 함께 별도 전문을 함께 제공해왔습니다.
쿠팡의 경우 대부분 사업을 대한민국에서 영위하지만, 미국 시장에 상장된 기업인만큼 실적 발표를 영어로 진행합니다.
저희 독자분들 중에는
e커머스나 기업 관계자분들도 많으신만큼,
쿠팡 경영진들의 발언 속 맥락을 파악하시고
좀 더 도움을 드리고자, 쿠팡은 저희 기사와 함께 별도 전문을 함께 제공해왔습니다.
2024 회계연도 실적 발표 전문을 공유드립니다.
<모두 발언>
쿠팡 김범석 CEO
오늘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3분기 실적을 자세히 살펴보기에 앞서, 세 가지 주요 시사점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우리의 견고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성 확대는 수년간의 투자와, 고객 경험 개선과 운영 효율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입니다. 둘째, Product Commerce 부문의 성장은 주로 기존 고객층의 깊이 있는 참여에서 비롯되었으며, 이는 신선식품과 쿠팡 풀필먼트 물류(FLC) 등 기존 카테고리와 신규 서비스의 품목 확대에 크게 기인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신규 활성 고객층의 지출 증가가 기존 고객층의 성장을 보완할 것입니다. 셋째, 이츠, 대만 플레이, 파페치를 비롯한 신규 서비스들과 광고, FLC는 연초부터 보여온 긍정적인 궤도를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가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하며, 한 걸음씩 나아갈수록 고객들에게 의미 있는 감동을 선사하고 매력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잠재력을 더욱 확신하게 됩니다.
이제 분기 실적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분기 불변환율 기준 매출은 전년 대비 32% 성장했으며, 올해 초 인수한 파페치를 제외하면 25% 성장했습니다. 이는 IPO 이후 보고한 15개 분기 중 14개 분기에서 달성한 20% 이상의 불변환율 성장을 또다시 기록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여전히 우리가 서비스하는 시장의 거대한 커머스 기회 중 작은 부분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수년간의 성장 기회는 여전히 대부분 미개척 상태이며, 그 잠재력의 상당 부분이 아직 실현되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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