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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upang의 FY24 Q2분석: 기존 사업의 수익성 강화와 함께 대만, 파페치, 이츠의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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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nings Call

Coupang의 FY24 Q2분석: 기존 사업의 수익성 강화와 함께 대만, 파페치, 이츠의 도전

e 커머스 업계 선두 주자인 쿠팡(티커: CPNG)이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쿠팡의 2분기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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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호 (Philip Lee)
Aug 07,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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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쿠팡

e 커머스 업계 선두 주자인 쿠팡(티커: CPNG)이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쿠팡의 2분기 재무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매출: 73.23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

  • 매출 총이익: 21.42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1% 증가)

  • 당기순손실: 1.05억 달러 (적자 전환)

  • 희석 주당 순이익: -0.04 달러

  • 조정 희석 주당 순이익: 0.07 달러

주목할 만한 점은 쿠팡이 파페치 인수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과징금으로 1.21억 달러 상당의 일시적인 손실을 기록했다는 점입니다. 이 효과를 제외할 때 1.24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다만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이 수치 또한 14.5%가량 감소한 수준입니다.

시장의 예측치와 비교하면

  • 매출은 0.85% 빗나갔으며

  • 주당 순이익은 예측치를 웃돌았습니다.

쿠팡의 사업 부문별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Product Commerce (주력 사업)

  • 매출: 64.31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증가)

  • 조정 EBITDA: 5.30억 달러 흑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증가)

Developing Offerings (신사업: 쿠팡 이츠, 쿠팡 플레이, 글로벌, 파페치)

  • 매출: 8.92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72% 증가)

  • 조정 EBITDA: 2억 달러 적자 (적자 규모 87% 증가)

여기서 파페치 실적을 제외할 때 실적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 매출: 4.32억 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7% 증가)

  • 조정 EBITDA: 1.69억 달러 적자 (적자 규모 58% 증가)

마지막으로 주요 사업 지표입니다.

  • 활성 고객 수: 2,170만 명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 증가)

  • 활성 고객당 순 매출: 296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 증가)

  • 활성 고객당 순 매출 (환율 고정): 309달러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증가)

저희는 쿠팡의 실적 발표 자료와 어닝콜 내용을 바탕으로, 이번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1. Product Commerce 부문 EBITDA 마진 8.2% 달성

2. 쿠팡 이츠: 와우 멤버십을 기반으로 확장에 주력

3. 파페치 통합과 대만 시장 공략

그럼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Product Commerce 부문 EBITDA 마진 8.2% 달성

쿠팡의 Product Commerce 부문은 이번 분기 역대 최고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 총이익은 전년 대비 26% 증가한 19억 달러를 달성하며,

  • 사상 최고인 30.3%의 총이익률을 기록했습니다.

  • 이는 전년 대비 3.1%P, 전 분기 대비 2%P 개선된 수치입니다.

쿠팡 경영진이 이날 밝힌 이러한 성과의 주요 동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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