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 이상의 Cloud 실적을 올린 Microsoft, 이 흐름이 지속 가능할까요?
마이크로소프트 (티커: MSFT)가 2024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회계연도는 매년 7월 시작돼, 이듬해 6월 마감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티커: MSFT)가 2024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회계연도는 매년 7월 시작돼, 이듬해 6월 마감합니다.
Why It Matters:
AWS 및 Google Cloud와 함께 3대 클라우드 사업자로 분류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기준으로 세계 1위 기업입니다.
AI에 대한 폭발적인 인기와 클라우드 사업 사업 현황을 위해서는
이 회사의 실적 발표를 상세하게 볼 필요가 있습니다.
The Key Points
기대 이상의 실적이었습니다.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각각 13%, 27% 증가했습니다. 실적 상승을 견인한 것은 바로 클라우드 사업이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진들은 AI와 관련하여 "학습"과 "추론"이 동시에 가능한 인프라로 자사 클라우드를 지목했습니다. AI에 대한 수요 외에,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인사이트 도출 등 마이크로소프트를 위한 호재는 다양했습니다.
클라우드 이용량 최적화라는 분위기는 마이크로소프트에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Co-Pilot"이라고 명명된 그들의 AI 서비스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매출 상승의 마중물이 되고 있었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이날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2024 회계연도 1분기 주요 사업 실적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어디까지 왔고, 무엇이 차별화 포인트일까?
마이크로소프트의 신사업: AI는 전체적인 실적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지?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