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 후 첫 실적을 발표한 Arm: 장기 계약이 증가했고, 로열티 매출은 나름 선방하다
Arm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했지만, 당기 순손실을 기록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이번 분기 출하된 Arm 아키텍처 기반 칩세트 숫자는 71억 개입니다.
Arm (티커: Arm)이 미국 시각 기준 16일(목),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Arm의 회계연도는 매년 4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입니다.
Why It Matters:
최근 IPO 이후 Arm은 소프트뱅크 그룹을 살리는 효자 회사인 동시에,
AI Explosion 시대에 가장 필요한 아키텍처를 제공하는 사업자입니다.
반도체 현황 그리고 테크 현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Arm의 공식 실적 발표가 중요했습니다.
The Key Points
Arm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증가했지만, 당기 순손실을 기록 적자로 전환했습니다. 이번 분기 출하된 Arm 아키텍처 기반 칩세트 숫자는 71억 개입니다.
엔비디아를 비롯해, 메타, 구글, 샤오미 등이 Arm과 협업하여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산업별로 보면 클라우드 및 차량 카테고리의 약진이 눈에 띄었습니다.
사실상 모든 분야에 AI가 쓰이면서, AI에 특정되는 반도체 숫자는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Arm의 로열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감소했는데요. 이는 스마트폰 시장 업황의 부진 때문이었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Arm 경영진과 애널리스트들이 참여한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Arm의 2024 회계연도 주요 사업 실적 개요
Arm의 버티컬에 따른 성과: 클라우드 및 자동차, 모바일, IoT를 중심으로
Arm의 로열티 사업은 왜 부진한 것처럼 보일까요?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