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C지역의 여행 회복을 숫자로 증명한 Airbnb: '23.3분기 실적 발표 분석
에어비앤비는 온라인 플랫폼의 주요 버티컬 중 하나인 여행업 카테고리를 상징하는 사업자입니다. 이번 실적 발표는 여행 산업에 대한 현황을 살펴보는 동시에 진화 방향도 볼 기회였습니다.
에어비앤비 (티커: ABNB)가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에어비앤비는 온라인 플랫폼의 버티컬 중 하나인 여행업 카테고리를 상징하는 사업자입니다.
이번 실적 발표는 여행 산업에 대한 현황을 살펴보는 동시에 진화 방향도 볼 기회였습니다.
The Key Points
이번 분기 에어비앤비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당기순이익은 33% 웃돌았습니다. 안정적인 성장을 가져온 요인은 그만큼 호스팅 공급이 늘었고, 그에 따른 예약도 늘었기 때문입니다. 단 평균 예약 금액은 소폭 상승에 그쳤습니다.
에어비앤비 경영진들은 여행에 대한 수요가 반영된 결과라고 이번 실적을 설명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에어비앤비를 1) 주류로 만들고, 2) 호스트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3) 글로벌 시장 확장에 주력하는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기업은 성장을 추구해야 합니다. 글로벌 시장 확장 및 기능 개선, 생성형 AI를 어떻게 도입할지, 그 방법론에 대한 부분을 공개했습니다. 단 마케팅 비용을 통한 드라이브 대신 커뮤니티 기반의 오가닉 한 성장을 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에어비앤비 경영진과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 발표 주요 내용
에어비앤비의 3대 중점 과제와 3대 전략 방향
에어비앤비의 신성장 모멘텀: 글로벌, 신제품, 그리고 AI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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