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소프트웨어를 집어삼킬까요? Github CEO에게 물어봤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버전 관리 시스템이자 호스팅 사이트인 Github의 CEO 토마스 돔케가 프랑스 파리의 비바 테크 2023에서 연사로 참석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버전 관리 시스템이자 호스팅 사이트인 Github의 CEO 토마스 돔케가 프랑스 파리의 비바 테크 2023에서 연사로 참석했습니다.
Why It Matters:
현재 대다수의 대기업 및 스타트업 등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고 있으며, 1억 명의 개발자들이 모여있는 Github는 소프트웨어 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지표입니다.
이런 배경 속에서 Github의 리더가 바라보는 AI와 소프트웨어 산업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The Key Points
ChatGPT가 열풍을 일으키기 전인 지난해 6월, Github는 코 파일럿 기능을 일반 이용자들에게 공개했습니다. 이는 오랜 준비 끝에 선보인 결과물이며, 실제로 AI가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거부할 수 없는 "대세"임을 보여줍니다.
AI를 어떻게 규제해야 할지에 대한 논의가 미국을 비롯하여, 특히 유럽 연합에서 심도 있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Github CEO는 미국과 프랑스에서 볼 수 있는 넷플릭스 콘텐츠가 다르게 제공되는 것처럼 AI 규제도 국가에 따라 차이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견해를 제시했습니다.
AI의 위험성에 대한 일부 주장에 대해, Github CEO는 AI가 허용된 범위 내에서 "예측"을 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도구일 뿐이라며, AI에 의한 인류 멸망설을 부인했습니다.
The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이번 세션을 크게 세 가지 주제로 분류했습니다.
AI를 바라보는 Github의 시각과 적용에 대한 전망
AI는 어떻게 규제해야 할까?
AI는 인류의 멸망을 가속화하는 도구일까요?
이를 중심으로 오늘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