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AI 사업 수익화 본격화로 237억 달러 매출 달성... 전체 사업의 3분의 1이 AI 기반
어도비 (티커: ADBE)가 2025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AI 기반 설루션의 빠른 도입과 고객 기반 확대에 힘입어 역대 4분기 및 연간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우선 주요 재무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4분기 매출: 61억 9천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
어도비 (티커: ADBE)가 2025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AI 기반 설루션의 빠른 도입과 고객 기반 확대에 힘입어
역대 4분기 및 연간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우선 주요 재무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4분기 매출: 61억 9천만 달러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
연간 매출: 237억 7천만 달러 (전년 대비 11% 증가)
영업이익(Non-GAAP): 4분기 28억 2천만 달러, 연간 109억 9천만 달러
당기순이익(Non-GAAP): 4분기 22억 9천만 달러, 연간 89억 4천만 달러
주당 순이익(EPS): 4분기 5.50달러, 연간 20.94달러
주요 사업 부문별 성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부문의 경우
4분기 매출 46억 2천만 달러, 연간 176억 5천만 달러(각각 전년 대비 11% 성장).
연간 반복 매출(ARR)은 192억 달러로 전년 대비 11.5% 증가했습니다.
어도비 측은 목표치를 11.3% 웃돌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디지털 익스피리언스 부문의 경우
4분기 매출 15억 2천만 달러(9% 증가), 구독 매출 14억 1천만 달러(11% 증가).
연간 매출은 58억 6천만 달러(9% 증가), 구독 매출 54억 1천만 달러(11%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 분기 구독 매출의 증가세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Business Professionals & Consumers
연간 구독 매출 65억 달러(전년 대비 15% 성장).
Acrobat 웹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가 30% 이상 증가하고,
교육 분야의 Express Premium 사용자(학생)가 70% 이상 급증
Creative & Marketing Professionals:
연간 구독 매출 163억 달러(전년 대비 11% 성장).
Creative Cloud Pro 제품군과 Photoshop, Lightroom 등 단일 앱 중심으로 성장
이와 함께 글로벌 및 엔터프라이즈의 확장세도 관측되었습니다.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및 아시아 지역 엔터프라이즈 사업이
분기 최고 실적을 기록했으며, 신흥 시장에서도 강한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ARR 1천만 달러 이상인 대형 고객 수가 전년 대비 25% 증가해 150개를 넘어섰습니다.
4분기에는 1백만 달러 이상의 대형 계약 예약도 기록적인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클라우드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수주잔고(RPO)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분기 추가된 수주잔고는 20.8억 달러이며 분기 말 기준 수주 잔고는 225.2억 달러를 기록했고,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늘어난 수준입니다.
본지는 이날 어도비의 공시 자료와 콘퍼런스 콜 내용을 종합하여 아래와 같이 정리 및 분석했습니다.
AI 사업, 전체 매출의 3분의 1 차지하며 본격 수익화 단계 진입
Firefly Foundry로 4분기 신규 계약 100건 이상 체결
19억 달러에 Semrush 인수와 함께 고객 경험 전략 강화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AI 사업, 전체 매출의 3분의 1 차지하며 본격 수익화 단계 진입
이번 분기 어도비의 AI 전략과 관련하여
이제는 뜬구름이 아닌 실질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도비 경영진들은 현재 전체 사업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