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FY24 Q2 Earnings: AI=어도비의 성장을 가속화한 엔진
어도비(티커: ADBE)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53.1억 달러(YoY +10.2%), 당기순이익: 15.7억 달러(YoY +21.5%). 주당 순이익: 3.49달러
어도비(티커: ADBE)가 2024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53.1억 달러(YoY +10.2%)
당기순이익: 15.7억 달러(YoY +21.5%)
주당 순이익: 3.49달러
* YoY: Year-on-Year,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시장 예측치 52.9억 달러 대비 0.4% 웃돌았으며,
주당 순이익은 예측치 3.42달러 대비 2.0% 웃돌았습니다.
어도비의 2분기 말 기준 RPO는 178.6억 달러였습니다.
RPO(Remaining Performance Obligation, 잔존 계약 의무 가치)는 클라우드 기업의 미래 매출을 가늠하는 주요 지표입니다
제품 성격별 매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독 서비스: 50.6억 달러(YoY +12%)
제품: 1.04억 달러(YoY -20%)
서비스 및 기타: 1.45억 달러(YoY -14%)
지역별 매출 비중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미주 지역: 60%
유럽 및 중동 지역: 26%
아시아 태평양 지역: 14%
약 1시간가량 진행된 실적 발표 콘퍼런스 콜과 자료를 저희 Pickool 팀은 아래 내용을 중심으로 정리했습니다.
1. 세부 사업별 성과 분석
2. 생성형 AI: 성장의 강력한 모멘텀
3. 주요 신제품의 약진과 중장기적 포지셔닝
이제 본격적으로 어도비 실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세부 사업별 성과 분석
어도비는 크게 3가지 제품군을 운용합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으로 구성된 Creative Cloud 부문,
애크로뱃 리더가 포함된 Document Cloud 부문,
그리고 마케팅용 솔루션인 Digital Experience 부문입니다.
우선 Creative Cloud 제품군의 사업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매출: 31.3억 달러 (YoY +11%)
순증 ARR: 3.22억 달러
ARR(Annual Recurring Revenue, 연간 반복 수익)는 기업이 서비스나 제품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매년 얻을 것으로 예상하는 수익을 의미합니다.
어도비 측은 이를 디지털 제품의 신규 구독자 가입률 강세와 Express Mobile 및 Express Enterprise 등 저가형 상품에 관한 관심 증대의 결과로 분석했습니다. 또한 고부가가치 요금제의 갱신율도 높았으며, 중소기업과 대기업 고객들의 기업용 제품 채택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두 번째로 Document Cloud 사업 실적입니다.
매출: 7.82억 달러 (YoY +19%)
순증 ARR: 1.65억 달러 (YoY +24%, 환율 영향 제외 시)
Acrobat 제품군 구독이 증가했으며, 특히 기업용 수요가 강했던 분기였습니다. 저변 확대를 위해 프로모션 중인 Acrobat Web 버전의 월간 활성 무료 이용자 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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