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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의 FY2023 Q4 발표: AI와 도큐먼트 클라우드, 그리고 Figma 인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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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의 FY2023 Q4 발표: AI와 도큐먼트 클라우드, 그리고 Figma 인수

생성형 AI가 촉발한 AI 수요가 폭발하는 시대에 어도비는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미지와 비디오 등 각종 콘텐츠를 생성하는 소프트웨어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FireFly가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지도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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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호 (Philip Lee)
Dec 14,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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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 Adobe

어도비 (티커: ADBE)가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어도비의 회계연도는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11월까지입니다.

Why It Matters:

  • 생성형 AI가 촉발한 AI 수요가 폭발하는 시대에 어도비는 주목받고 있습니다.

  • 이미지와 비디오 등 각종 콘텐츠를 생성하는 소프트웨어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 실제로 FireFly가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지도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The Key Points

  •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어도비의 실적은 매출 기준 12%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6% 증가했습니다. 모든 부문이 성장했으며, 매출 비중이 높았던 부문은 크리에이티브 제품군이었습니다.

  • 생성형 AI는 이제 어도비의 주력 제품군으로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3월 출시 이후 FireFly를 통해 생성된 이미지 수는 45억 개. 이제는 크레디트를 소진하는 상품과 제품군을 이미지 및 벡터, 디자인 등으로 강화한 상황입니다.

  • 다만 유료 구독자의 숫자를 확보하겠다고 추진한 상품 체계 개편 때문에, 클라우드 성 매출은 2018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어도비 경영진들은 유료 고객을 확보한 후 1인당 매출 규모를 키우는 전략을 택한 상황입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어도비 경영진과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이날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 발표 주요 내용

  • 생성형 AI와 어도비: 얼마나 진행되었고, 어디로 갈 것인지

  • 주요 제품별 성과: 크리에이티브, 도큐먼트, 그리고 피그마 인수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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