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의 FY2023 Q4 발표: AI와 도큐먼트 클라우드, 그리고 Figma 인수
생성형 AI가 촉발한 AI 수요가 폭발하는 시대에 어도비는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미지와 비디오 등 각종 콘텐츠를 생성하는 소프트웨어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FireFly가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지도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어도비 (티커: ADBE)가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어도비의 회계연도는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11월까지입니다.
Why It Matters:
생성형 AI가 촉발한 AI 수요가 폭발하는 시대에 어도비는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미지와 비디오 등 각종 콘텐츠를 생성하는 소프트웨어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FireFly가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지도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The Key Points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어도비의 실적은 매출 기준 12%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6% 증가했습니다. 모든 부문이 성장했으며, 매출 비중이 높았던 부문은 크리에이티브 제품군이었습니다.
생성형 AI는 이제 어도비의 주력 제품군으로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3월 출시 이후 FireFly를 통해 생성된 이미지 수는 45억 개. 이제는 크레디트를 소진하는 상품과 제품군을 이미지 및 벡터, 디자인 등으로 강화한 상황입니다.
다만 유료 구독자의 숫자를 확보하겠다고 추진한 상품 체계 개편 때문에, 클라우드 성 매출은 2018년 이후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어도비 경영진들은 유료 고객을 확보한 후 1인당 매출 규모를 키우는 전략을 택한 상황입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어도비 경영진과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이날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 발표 주요 내용
생성형 AI와 어도비: 얼마나 진행되었고, 어디로 갈 것인지
주요 제품별 성과: 크리에이티브, 도큐먼트, 그리고 피그마 인수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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