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과 성장성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Adobe. 그들의 2023년 사업은 어떻게 전개될까요?
어도비 (티커: ADBE)가 2023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어도비의 이번 1분기는 3월 3일까지 경영 실적을 마감한 결과입니다.
어도비 (티커: ADBE)가 2023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어도비의 이번 1분기는 3월 3일까지 경영 실적을 마감한 결과입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46.6억 달러 (YoY +9%)
당기순이익: 12.5억 달러 (YoY -1.5%)
주당 순이익: 3.8달러
이는 시장의 예측을 모두 웃도는 결과였습니다.
AWS나 마이크로소프트 Azure 등 주요 클라우드 벤더들이
"사용량 조정기"를 맞아 실적 부진을 보이는 가운데, 성장을 기록한 만큼 시장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에 대해 어도비 경영진들은
거시적인 환경이 변해도 "본질" 및 "고객"에 집중한 결과라고 자평하며
한 가지 기능이 아니라 "다양한 고객이 원하는 기능과 서비스 종류"에 집중한 결과라고 견해를 밝혔습니다.
이날 실적 발표는 크게 3가지 주제로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주요 사업별 성과 및 실적
생성형 AI를 바라보는 어도비 경영진의 생각과 대응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은 2분기 실적: 전망치 및 방향성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