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티커: ADBE)가 2022 회계연도 4분기 및 회계연도 전체에 대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4분기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45.25억 달러 (YoY 10% 증가)
당기순이익: 16.75억 달러 (YoY 9% 증가)
주당 순이익: 3.6달러
2022 회계연도 전체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176.06억 달러 (지난해보다 11.5% 증가)
당기순이익: 64.57억 달러 (지난해보다 7.6% 증가)
주당 순이익: 13.7 달러
4분기 실적은 시장의 예측치와 비교할 때
매출은 0.07% 빗나갔지만
주당 순이익은 2.72% 웃돌았습니다.
지난 분기 실적 발표에서 시장의 관심사가
어도비의 피그마 인수에 맞춰져 있었다면
이번 실적 발표는 어도비의 Freemium 상품과 유료 전환율
창립 40주년을 맞은 어도비의 미래 방향에 맞춰져 있었습니다.
프리미엄(Freemium)은
무료를 뜻하는 '프리(Free)'와 할증을 뜻하는 '프리미엄(Premium)'의 합성어다. 프리미엄은 기본적인 제품과 서비스 등은 무료로 제공하되, 추가적인 기능 또는 고급 기능 등에 대해서는 유료화시키는 전략을 의미한다.
출처: 연합인포맥스
이날 어도비 경영진들과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실적 발표는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린 덕분에
매우 훈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은 꼭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어도비의 주요 사업 현황
어도비 익스프레스: 어도비의 Freemium 전략은 정말 통할 것인지
어도비+피그마: 현재 진행 단계는? 앞으로 확장 모델은?
위 내용을 중심으로 이번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