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의 와우멤버십 고객, 일반 고객보다 9배 더 구매, 그러나 숨겨진 과제는?
쿠팡(티커: CPNG)이 2024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주요 사업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총매출: 78.7억 달러 (YoY +27%) 파페치 제외 매출: 74.3억 달러 (YoY +20%) 당기 순이익: 0.7억 달러 (YoY -23%, 전년 0.9억 달러) 주당순이익(EPS): 0.04달러 (전년 0.05달러) 그렇다면 주요 사업
쿠팡(티커: CPNG)이 2024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주요 사업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총매출: 78.7억 달러 (YoY +27%)
파페치 제외 매출: 74.3억 달러 (YoY +20%)
당기 순이익: 0.7억 달러 (YoY -23%, 전년 0.9억 달러)
주당순이익(EPS): 0.04달러 (전년 0.05달러)
그렇다면 주요 사업 부문별 실적은 어땠을까요?
프로덕트 커머스 부문
매출: 68.9억 달러 (YoY +16%)
조정 EBITDA: 4.7억 달러 (YoY +18%, 마진 6.8%)
신규 사업 부문
매출: 9.8억 달러 (YoY +347%)
파페치 제외 매출: 5.4억 달러
조정 EBITDA: -1.3억 달러 (전년 -1.6억 달러)
주요 사업 지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분기 프로덕트 커머스 활성 고객 수는 2,250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 수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1% 늘어난 수치입니다.
이번 분기 고객당 순 매출은 307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4% 증가한 수준이며
고정 환율로 계산하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늘어난 수치였습니다.
본지는 오늘 실적 발표 자료와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는데요.
쿠팡 매출 증가의 원인…. 와우 회원의 구매력 확대가 '핵심 동력'
신규사업 매출 350% 급성장…. 파페치 손익분기점 조기 달성
3분기 판관비 증가에도 현금창출력 '견고'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쿠팡 매출 성장의 원인…. 와우 회원의 구매력 확대가 '핵심 동력'
쿠팡의 주력 사업 부문인 상품 커머스 (Product Commerce) 부문을 살펴보겠습니다.
상품 커머스 (Product Commerce) 부문의 3분기 실적은
기존 고객들의 구매 증가와 서비스 확대에 힘입어 크게 성장했습니다.
신선식품과 쿠팡 물류 서비스(FLC)가 성장을 이끌었고, 신규 서비스도 매출 증가에 이바지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만한 점은, 대한민국의 전체 리테일 시장이 정체된 상황에서도 쿠팡의 상품 커머스 부문의 매출은 16%(환율 영향 제외 시 20%)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실제 구매 고객 수는 11% 증가했고, 고객 1인당 구매 금액도 4%(환율 영향 제외 시 8%) 늘었습니다.
특히 유료 회원제인 와우 멤버십의 성과도 돋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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