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8조 원을 꿈꾸는 사나이: 印 Ninjacart CEO가 밝히는 "인도 농업 유통"의 혁신
이와 함께 도쿄에서는 인도와 아프리카의 주요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사이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본지는, 이 중 주목할 만한 몇몇 스타트업을 취재하기 위해 도쿄를 방문했습니다.
지난 7월 초, 일본 교토에서 아시아 지역의 주요 스타트업 및 블록체인 관련 행사인 IVS 2024가 개최되었습니다. 이와 함께 도쿄에서는 인도와 아프리카의 주요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사이드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본지는, 이 중 주목할 만한 몇몇 스타트업을 취재하기 위해 도쿄를 방문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인도의 농산물 유통 플랫폼 '닌자 카트'의 CEO와 진행된 30분간의 대담입니다.
일본 스타트업 전문지 The Bridge의 공동 창업자 마사루 이케다 씨가 진행한 이 세션에서는
인도 농산물 유통의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흥미로운 논의가 이루어졌습니다.
닌자 카트는 현재 인도 전역에서 농부들과 주요 소매점을 연결하는 B2B(기업 간 거래) 플랫폼을 운영 중입니다.
CEO는 일본 애니메이션 팬이었던 자신의 배경이 회사명 선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흥미롭게도, 닌자 카트는 처음에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모델로 시작했습니다.
당시 그들은 '퀵커머스(Q-Commerce)'라고 불리는, 30분 이내 빠른 배달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1년 후, 회사는 B2B 모델로 전환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닌자 카트의 성장세는 그들의 투자 유치 실적에서도 잘 드러납니다.
지금까지 이 회사는 총 3억 5,76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2022년 5월 한국의 STIC Investment가 주도한 시리즈 D 투자 유치였습니다.
이번 대담에서 닌자 카트 CEO는 다음과 같은 주제를 중심으로 설명했습니다.
1. 닌자 카트의 인도 농산물 유통 구조 혁신 방안
2. 인도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황과 발전 방향
3. 인도의 디지털 인프라 발전과 투자 기회
본 기사에서는 이 세션의 주요 내용을 상세히 전달하며, 인도의 농산물 유통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주소를 심층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닌자 카트의 인도 농산물 유통 구조 혁신 방안
닌자 카트는 인도의 농산물 유통 구조를 바꾸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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