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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rnings Call

리바이스 3분기 깜짝 실적 발표, DTC 강화 전략 성과... 그러나 트럼프 관세가 변수

리바이스(티커: LEVI)가 2025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6월부터 8월까지의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은 15억 4,3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억 6,7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12% 증가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억 2,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38% 증가했고, 조정 희석 주당 순이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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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호 (Philip Lee)
Oct 11,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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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스(티커: LEVI)가 2025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올해 6월부터 8월까지의 실적을 집계한 결과,

  • 매출은 15억 4,3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7% 증가했으며,

  • 영업이익은 1억 6,7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12% 증가했습니다.

  • 당기순이익은 1억 2,2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38% 증가했고,

  • 조정 희석 주당 순이익은 0.34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번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했습니다.

매출은 시장 전망치 대비 2.99%, 주당 순이익은 11.03% 높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 미주는 8억 6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6% 증가했고,

  • 유럽은 4억 2,600만 달러로 5% 성장했습니다.

  • 아시아는 2억 7,800만 달러로 12% 증가하며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으며,

  • Beyond Yoga는 3,300만 달러로 2% 성장했습니다.

영업 채널별 매출을 살펴보겠습니다.

DTC(Direct-to-Consumer) 매출은 7억 1,1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1%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의 46%를 차지했습니다. DTC 채널 내에서 이커머스는 18% 성장했습니다.

Wholesale 채널 매출은 8억 3,200만 달러로 3% 증가했습니다.

본지는 이날 실적 발표 공시 자료와 콘퍼런스 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 및 분석했습니다.

  1. 리바이스의 3대 성장 전략과 새로운 도약

  2. 영업 성과 세부 분석: 직접 판매 9% 증가·온라인 16% 급성장 기록

  3. 매장 최적화·제품 관리 개선으로 마진 대폭 확대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1. 리바이스의 3대 성장 전략과 새로운 도약

리바이스는 현재 대고객 직영 영업 채널을 강화하고 있었습니다.

여기에 더해 청바지뿐만 아니라

  • 머리부터 발끝까지 데님으로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변신 중이었습니다.

  • 경영진들은 현재 상황을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정의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요한 리바이스라는 기업의 전환은 3가지 방향으로 진행 중이었는데요.

우선 브랜드 중심의 접근이었습니다.

  • 리바이스는 브랜드의 가능성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 영향력 있는 마케팅 캠페인과 전략적 파트너십, 혁신적인 협업을 통해

  • 리바이스라는 브랜드를 “문화의 중심”으로 포지셔닝 중이었습니다.

즉 단순히 청바지를 판매하는 브랜드를 넘어서서 소비자들과 “문화”라는 감정적 연결을 강화중이었습니다.

둘째는 앞서 언급한 “직영 채널”의 강화였습니다.

  • 단 직영 채널을 강화하는 동시에 매출의 상당 부분을 담당하던 도매 채널도 안정화시켰다는 점입니다.

  • 그리고 두 채널 모두 수익성 개선 작업을 함께 진행 중이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었습니다.

  • 현재 리바이스 매출의 60%가량은 미국 외 해외 시장에서 발생하고 있는데요.

  • 특히 경영진들은 아시아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과 여력을 보고 있었습니다.

리바이스 경영진들은 거시 환경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었습니다.

데님 제품의 잠재 시장 규모는 계속 성장 중이며, 특히 캐주얼한 옷을 선호하면서 성장세가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출처: 리바이스

특히 데님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는 기업으로 포지셔닝 하면서, 그만큼 제품 라인업과 시장 규모 또한 함께 커지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 분기 사업 및 지역별 세부 실적은 어땠을까요? 다음 부분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2. 영업 성과 세부 분석: 직접 판매 9% 증가·온라인 16% 급성장 기록

이번 분기 리바이스의 마케팅은 앞서 언급한 것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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