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기 순이익이 2722% 증가한 Amazon의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 분석
시장의 기대치와 비교하면 1) 매출은 2.23% 웃돌았으며, 2) 희석 주당 순이익은 무려 24.44% 웃돌았습니다.
아마존 (티커: AMZN)이 2023 회계연도 4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요 사업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매출: 1,699.6억 달러 (YoY +8.8%)
당기순이익: 106.2억 달러 (YoY +2,721.6%)
희석 주당 순이익: 1.00달러
시장의 기대치와 비교하면
매출은 2.23% 웃돌았으며
희석 주당 순이익은 무려 24.44% 웃돌았습니다.
아마존은 북미 및 글로벌 사업, AWS 등의 매출 및 영업 이익을 공시합니다.
북미 사업은
매출 1,055.14억 달러(YoY +13%)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매출의 61% 차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64.61억 달러로 흑자 전환했습니다.
글로벌 사업은
매출 402.43억 달러(YoY +16.8%)를 기록했습니다.
전체 매출의 23%를 차지했습니다.
영업 손실은 4.19억 달러를 기록, 81% 적자 규모를 줄인 상황입니다.
AWS입니다.
매출 242.04억 달러(YoY +13.2%)를 기록했으며
전체 매출의 16%를 기록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71.67억 달러(YoY +37.7%)를 기록했습니다.
주요 사업별 매출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증가율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온라인 커머스(1P): 705.43억 달러 (YoY +9%)
오프라인 커머스: 51.52억 달러 (YoY +4%)
제3자 물류: 435.59억 달러 (YoY +20%)
광고 사업: 146.54억 달러 (YoY +27%)
구독 서비스: 104.88억 달러 (YoY +14%)
AWS: 242.04억 달러 (YoY +13%)
기타: 13.61억 달러 (YoY +9%)
눈에 띄는 점은
제3자 물류 서비스인 FBA가 3번째로 많이 매출을 내는 사업으로 위치를 잡았다는 점.
그리고 수익성이 높은 광고 그리고 구독 서비스 사업이 약진했다는 점입니다.
앤디 제시 아마존 CEO를 비롯해, 아마존 CFO, 애널리스트들이 참석한 이날 컨퍼런스 콜.
저희 Pickool 팀은 발표 자료와 모두 발언, 질의응답을 중심으로 아래와 같이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아마존이 e 커머스 수익성을 높이는 방법
아마존의 캐시카우: AWS는 어떻게 진화했는가
아마존이 AI를 사업 영역 전반에 활용하는 방식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Keep reading with a 7-day free trial
Subscribe to The Pickool to keep reading this post and get 7 days of free access to the full post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