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 244% 개선에 성공한 Amazon: FY23 Q3 실적 발표 집중 분석!
아마존의 실적 발표는 1) 클라우드 산업, 2) e 커머스 산업 측면에서 현황을 바라볼 수 있는 지표 그 자체입니다. 특히 클라우드를 선도하는 사업자로서, AI 서비스 진화 방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아마존 (티커: AMZN)이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아마존의 실적 발표는 1) 클라우드 산업, 2) e 커머스 산업 측면에서 현황을 바라볼 수 있는 지표 그 자체입니다. 특히 클라우드를 선도하는 사업자로서, AI 서비스 진화 방향을 엿볼 수 있습니다.
The Key Points
매출은 지낸 해 같은 기간보다 13%, 당기순이익은 244% 늘어날 만큼 아마존의 성장성과 수익성 증가는 놀라움 그 자체였습니다. 비용 구조 개선과 거시 환경의 다양한 여건이 만들어 낸 결과였습니다.
단일 물류 처리 시스템에서 8곳에 달하는 거점으로 분석한 물류. 그리고 구독 서비스의 약진. 광고 서비스의 약진이 일궈낸 성과였습니다. 기존 사업 모델은 그렇게 진화 중이었습니다.
Bedrock을 비롯한 Codewhisper 등 아마존은 기업용 AI 서비스를 다양하게 출시했습니다. 이날 아마존 경영진들은 하드웨어, 서비스형, 애플리케이션에 따른 AI 접근 전략을 공개했습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앤디 제시 아마존 CEO, 아마존 CFO, 애널리스트들이 참여한
이날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1. 아마존의 2023 회계연도 3분기 실적 현황
2. 아마존의 수익성 강화 현황: 물류 개선 및 구독 서비스, 광고
3. 아마존의 AI: 무엇을 출시했고,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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