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2분기 Lululemon 실적 분석: 중국의 약진과 낮은 재고율, 그리고 e 커머스 채널
요가복의 샤넬이라는 별칭을 보유한 룰루레몬. 이제는 요가복을 넘어서 스포츠 물품 전반으로 시장을 확장 중입니다. 특히 이번 실적 발표는 직영 채널 중심에서 파트너 채널로 확장을 도모하는 몇 가지 현상이 관찰되었습니다
룰루레몬 (티커: LULU)이 2023 회계연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요가복의 샤넬이라는 별칭을 보유한 룰루레몬. 이제는 요가복을 넘어서 스포츠 물품 전반으로 시장을 확장 중입니다. 특히 이번 실적 발표는 직영 채널 중심에서 파트너 채널로 확장을 도모하는 몇 가지 현상이 관찰되었습니다.
The Key Points
매출과 주당 순이익 모두 각각 시장의 예상 전망치 평균치를 1.74%, 5.5% 웃돌았습니다. 고객들의 평균 구매 규모 축소에서 고객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실적 증가를 견인했습니다.
애초 예측치였던 20%에서 600bp 가까이 낮아진 14% 정도의 재고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예상보다 높은 매출 상승 및 항공 운임 하락이 재고 하락을 견인했습니다.
중국 시장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평가가 엇갈리는 가운데, 룰루레몬의 차세대 성장 엔지는 바로 중국이었습니다. 올해에만 35개에 달하는 매장을 열 계획입니다.
Deep Dive
저희 Pickool 팀은 이날 룰루레몬 경영진들과 실적 발표를 아래와 같이 정리했습니다.
룰루레몬의 2023 회계연도 2분기 주요 사업 실적
룰루레몬의 재고 처리, 그리고 미래 계획
룰루레몬의 미래: 중국 그리고 e 커머스 파트너십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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