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과 수익성 모두 잡은 룰루레몬: 성공 비결은 바로 D2C 옴니 채널 & 커뮤니티!
Why It Matters: 1) 룰루레몬은 소비재인 동시에, D2C 커머스를 가장 잘 실현한 브랜드입니다. 2) 어려운 매크로 환경 와중에도 성장과 수익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그 전략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룰루레몬 (티커: LULU)가 2023 회계연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Why It Matters:
룰루레몬은 소비재인 동시에, D2C 커머스를 가장 잘 실현한 브랜드입니다.
어려운 매크로 환경 와중에도 성장과 수익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그 전략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Key Points
2021년 룰루레몬은 5년 이내에 매출을 4배 키우겠다고 선언합니다. 그 원동력 중 하나는 해외 사업 진출과 확산입니다. 인플루언서와 커뮤니티, 제품이 함께 가는 전략이 유효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말입니다.
그 전략이 효과적인 이유는 바로 매출의 90%에 육박하는 직영 채널 기반 영업 때문입니다. 룰루레몬 경영진들은 이러한 직영 매장을 "커뮤니티와 회사를 이어주는 허브"로 정의합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커뮤니티"를 멤버십으로 묶습니다. 무료 멤버십인 "에센셜"에 이은 월 12.99 달러의 유료 구독 멤버십도 출시합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궁극의 사업 모델", 제품을 더 잘 팔기 위함입니다.
Deep Dive
아래 내용을 중심으로 이번 실적 발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룰루레몬의 1분기 주요 사업 실적과 성과는?
글로벌 사업 현황 및 확장 전략
D2C 옴니 채널의 성과 - 구독형 요금제란?
이 내용을 중심으로 오늘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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